“열심히 일한 공무원 반드시 대우 받는다”
상태바
“열심히 일한 공무원 반드시 대우 받는다”
  • 김태홍 기자
  • 승인 2016.02.15 12:0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道, 성과중심 시스템 대폭개선

 

"열심히 일하고 성과를 낸 공무원 반드시 보상받을 수 있도록 하겠다."

제주자치도는 도정의 주요 핵심 정책과제와 연계해 목표지향적인 직무 수행으로 성과중심 시스템을 대폭 개선한다고 15일 밝혔다.

이번에 개선되는 성과관리 평가제도의 핵심내용은 부서 성과지표 설정 시 도정핵심 정책과제와 연계하여 개인과 조직의 목표를 통합하는 목표지향형 성과체제를 구축한다는 점이다.

도정의 핵심과제 중심으로 부서 지표를 설정함과 아울러 4급이상 간부공무원 성과계약에도 이를 반영하여 도정의 비전과 연계된 핵심 정책과제관리 운영의 효율성을 도모한다는 계획이다.

또한, 성과지표 설정 시 달성이 쉬운 과제로 높은 점수를 받는 불합리한 모순을 없애기 위해 高목표 도전성, 지표 신뢰성, 도정목표와 연계성이 높은 과제는 보상을 강화해 나갈 계획이다.

또 복잡한 평가항목에 대한 과감한 ‘솎아내기’로 지표관리 업무에 대한 부담을 줄이고 정책과제 성과를 위해 선택과 집중에 몰입도를 높여나갈 계획이다.

김정학 기획조정실장은 앞으로 “열심히 일하고 성과를 낸 공무원과 조직이 반드시 대우를 받고 보상을 받을 수 있는 성과관리 시스템을 운영해 나가겠다”며 “BSC 성과지표 설정 시‘도정이 강력하게 추진해 나갈 핵심과제들을 반드시 포함’시켜 민선6기의 미래를 향한 지속적인 혁신과 변화, 도민에게 신뢰받고 평가받는 성과중심의 도정을 실현시켜나가는데 열정을 다하겠다”고 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