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 아동학대 예방교육 실시
상태바
제주, 아동학대 예방교육 실시
  • 김태홍 기자
  • 승인 2017.04.06 16:3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주자치도는 도내 79개 아동복지시설 종사자를 대상으로 6일부터 총 4회에 걸쳐 아동인권 및 아동학대예방교육을 실시한다고 밝혔다.

도는 그동안 아동학대예방이라는 주제로 종사자들에게 지속적인 교육을 실시하여 왔으며, 2017년도에는 특히, ‘아동 인권’을 주제로 하는 교육시간을 포함하여, 각 회당 4시간씩 아동학대예방교육을 실시하기로 했다.

도는 시설이라는 특수한 상황·부모의 보호를 받지 못하는 아동 특성상 피해자가 된 경우에도 외부에 도움을 요청하지 못하는 경우 등으로 인해 시설내 심각한 인권 침해 사례들이 있어, 제주도는 사전 예방하고자 도내 아동복지시설 전체 종사자를 대상으로 아동인권 및 학대예방 교육을 통해 종사자 인식개선을 도모한다.

특히, 시설장등을 대상으로 한 교육으로는 퍼실리테이션 기법을 적용, 다양한 사례를 통해 서로를 이해하고 공동의 책임감을 가지도록 하는 참여식 교육으로 진행할 예정이며 현장의 아동인권 상황을 탐색하고 인권보호 증진방안을 모색하게 된다.

또 아동학대의 사례들을 통한 아동학대예뱡 교육을 함께 진행하게 되는데 제주 인권 전문강사 장소영강사와 제주특별자치도 아동보호전문기관 김영림팀장, 서귀포시 아동보호전문기관 김은영팀장이 각각 교육을 맡아 진행하기로 했다.

양시연 보건복지여성국장은 “아동의 인권이 제대로 지켜질 수 있도록 우리 어른들이 힘들어하는 아동의 손을 잡아 주어야 한다”며, “제주도내의 모든 아동들이 행복한 꿈을 꾸며 살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