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 감사위, 러시아 상트페테르부르크 회계감사원, 교류 협약 체결
상태바
도 감사위, 러시아 상트페테르부르크 회계감사원, 교류 협약 체결
  • 김태홍 기자
  • 승인 2017.09.22 10:0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주자치도 감사위원회는 9월 22일 감사위원회 세미나실에서 러시아 상트페테르부르크 회계감사원과 상호 업무 교류·협력을 위한 협약을 체결다. 했

이번 협약은 두 기관이 감사활동의 효율성 제고와 다각적인 업무 발전을 위하여 상호 교류와 유기적인 협력관계를 긴밀히 하기 위한 것으로 재정집행 감독과 감사기법 공유, 제도개선 연구·개발 활동, 감사 전문교육 및 인적 교류, 감사활동 정보 및 자료 교환, 관광발전 협력 등을 주요 내용으로 하고 있다.

상트페테르부르크 회계감사원은 20여년 역사의 회계감사 분야에 전문성과 경험을 갖춘 기관으로써 앞으로 두 기관 사이에 교류 협력이 감사업무의 효율적 처리에 적지 않은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오창수 도 감사위원장은 “ 이번 협약 체결을 통해 상트페테르부르크 회계감사원의 회계감사 기법을 배울 수 있는 실무 연수와 워크숍 등 실질적인 교류의 기회를 만들어 갈 수 있기를 기대 한다”며 “제주도와 상트페테르부르크 시가 가지고 있는 지역적·문화적 매력을 자원으로 활용해 관광 산업 발전에도 협력해 나갈 수 있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도감사위원회는 지난 2013. 6월에 워싱턴주 감사원과 2015. 6월에는 뉴욕주 감사원과 감사업무 협약을 체결하였으며, 해마다 현지에 도 감사위원회 감사관을 보내 감사 전문성 향상과 감사위원회의 기능 강화 등을 위한 실무연수를 실시하는 등 외국 감사기구와 교류 활동*을 활발히 추진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