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9회 제주어 골을락 대회 개최
상태바
제9회 제주어 골을락 대회 개최
  • 김태홍 기자
  • 승인 2017.10.16 13: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구전 뿐만아니라 일부 글로도 꾸준히 전승 되어오고 있는 제주어의 참맛을 느낄 수 있도록 ‘제9회 제주특별자치도지사기 제주어골을락대회’가 개최된다.

(사)제주어보전회(이사장 양전형) 주관으로 개최되는 이번 제주 특별자치도지사기 제주어을락 대회는 오는 21일 13시 부터 18시까지 농어업인회관에서 열린다.

이번 말하기대회는 제주시 읍면동 단위와 다문화․이주민․학생 개인 및 팀을 대상으로 신청을 받았으며, 본 대회 8회까지의 기 경연작품이나 유사작품 등을 판단, 예비심사를 거쳐 최종 읍면동 일반 13개팀, 초중등 학생 10개팀, 이주민 대표 1개팀 등 24개 팀이 참여하게 된다.

예비심사를 거쳐 선발된 24개 팀은 지금까지의 대회보다 질적 으로 향상된 실력을 보여줄 것으로 기대하고 있고, 제주어의 독특한 음운과 풍부한 어휘를 제대로 보여주어 본 대회의 취 지에 맞게 경연을 펼칠 것으로 관심을 모으고 있다

또한 학생 팀의 다수 참여로 제주어에 대한 관심이 어린이들 에게까지 영향을 미쳐 차후 제주어보전을 위한 제반사업에 큰 보탬이 될 것으로 보이며, 발표만의 경연이 아니라 경연 원고도 제주도에서 고시된 ‘제주 어 표기법’을 준수하도록 독려 함으로써, 체계적인 제주어 보전에 한발 더 다가설 것으로 기대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