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도, 제주청소년문화올림픽 개최
상태바
제주도, 제주청소년문화올림픽 개최
  • 김태홍 기자
  • 승인 2017.10.27 10: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주자치도는 오는 28일 11시부터 서귀포시 제주월드컵경기장 광장에서 청소년, 청소년수련시설과 학교, 단체 및 유관기관 관계자 2,500여명이 참가, 제주도청소년활동진흥센터 주관으로 ‘2017 제주 청소년 문화올림픽’을 개최한다.

청소년문화올림픽은 제주도내에서 개최되는 다양한 축제 중 청소년들을 위한 축제가 성인에 비해 많이 부족하다는 취지로 지난 지난 2016년부터 시작하여, 제주지역 청소년들의 문화적 감수성과 활동역량을 향상시키고 자긍심을 높이는 대규모 청소년 축제의 장으로 마련되고 있다.

이번 행사는 경찰악대와 청소년 난타동아리 F드림의 축하공연을 시작으로 청소년동아리 18개팀이 참여하는 청소년문화예술대회와 35개 청소년 활동을 직접 체험할 수 있는 청소년 동아리 박람회, 10개의 청소년활동 정책사업 홍보관으로 구성되며, 17종의 전문직업인과의 만남을 통해 진로에 대한 상담과 체험을 할 수 있는 청소년진로체험어드벤처, 6가지 비상상황에 대한 대비 훈련을 직접 체험할 수 있는 청소년활동 안전체험전도 함께 운영된다.

제주도 손영준 복지청소년과장은 “제주지역 청소년들이 자신의 역량을 맘껏 발휘할 수 있는 기회들을 지속적으로 마련해 나가겠다.”면서 “도민들도 함께 참여하여 청소년문화를 이해하고 공감‧소통하면서 제주 청소년 문화올림픽이 제주지역 대표 청소년 축제의 장으로 자리매김할 수 있도록 관심과 격려를 부탁드린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