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소방방재본부 '미래비전 선포식' 가져
상태바
제주소방방재본부 '미래비전 선포식' 가져
  • 고현준 기자
  • 승인 2012.01.27 17:3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0대 중점과제 선정 등 워크숍 개최

 

 

소방조직의 변화와 혁신을 통한 제주국제안전도시에 걸 맞는 재난대응 최적화 조직으로 거듭나기 위한 토론의 장이 마련됐다.

27일 제주특별자치도 소방방재본부(본부장 강철수)는 웰컴센터에서 소방공무원 등 15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변화와 혁신을 통한 소방방재조직의 미래비전을 모색하고, 10대 중점과제를 선정, 소방조직의 역량 강화를 위한 ‘2012년 소방방재본부 미래비전 선포' 워크숍’행사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날 행사에서는 '제주국제안전도시 구현' 선포문 낭독 에 이어 제주대학교 경영학과 김정훈 교수가 '소방재난발전 미래비전'이라는 주제로 특강을 실시했다.

또한 소방공무원 100여명이 9개 분임조로 나뉘어 ◇ 화재피해 저감을 위한 맞춤형 예방안전대책 추진 ◇ 현장에 강한 소방관 만들기 ◇ 도민 재난안전체험교육 확대 ◇ 취약가구 안전서비스 제공 ◇ 제주국제안전도시 재공인 인증 ◇ 우리도 특성에 맞는 방재대책 추진 ◇ 빈틈없는 종합상황관리체계 구축 등 소방방재 10대 중점과제를 선정,심도있는 의견을 나누었다.

강철수 소방방재본부장은 이날 특강에 앞서, “도민의 안전을 책임지는 소방방재 조직이 앞장서서 혁신과 도전을 통해 미래비전의 위기를 근본적으로 해결해 나가야 할 것”이라고 거듭 강조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