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시교육청, 감성 중심! 소통 중심! 온책읽기 연계 교육연극 연수
상태바
제주시교육청, 감성 중심! 소통 중심! 온책읽기 연계 교육연극 연수
  • 김태홍
  • 승인 2019.12.16 10:0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주시교육지원청(교육장 윤태건)은 2015 개정 교육과정 국어과에 연극 단원이 새롭게 도입됨에 따라 도내 초․중등교사 30여 명을 대상으로 14일 탐라중학교 웅지관에서‘감성 중심! 소통 중심! 온책읽기 연계 교육연극 연수’를 운영했다고 16일 밝혔다.

이번 연수는 학생 중심의 교육연극 수업 실천 역량을 강화하기 위해 2015 개정 교육과정 속 교육연극의 이해, 학생 중심 연극 만들기, ‘화요일의 두꺼비’온책읽기와 교육연극 수업의 실제 편으로 기획하여 전 과정 활동 중심 참여형 프로그램으로 진행됐다.

연수 강사로 참여한 옥동진 교사(을숙도초)는 ‘극본 중심 연극’이 주는 공연에 대한 부담을 줄이고 학생들의 일상적인 경험을 연극으로 만드는 ‘체험 중심 연극’을 강조했다.

이번 연수에 참가한 교사들은 2015 개정 교육과정의 취지에 맞게 매 학기 한 권 이상의 책을 깊이 있게 읽고, 생각을 나누고, 다양하게 표현해 보는 활동의 일환으로 ‘온책읽기와 연계한 교육연극’에 참여하면서 교육연극에 대한 이해와 현장 적용력을 높이게 된다.

제주시교육청 관계자는“교육연극 수업이 연극 완성도보다 학생들이 즐겁게 참여하고 적극적으로 표현하는 경험을 통해 창의융합형 인재로 성장할 수 있는 마중물이 되기를 기대한다”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