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시교육청, 2024년 상반기 학교장 정례협의회 운영
상태바
제주시교육청, 2024년 상반기 학교장 정례협의회 운영
  • 김태홍
  • 승인 2024.04.11 11:3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주시교육지원청(교육장 김찬호)은 지난 9일, '2024년 상반기 학교장 정례협의회'를 운영했다고 밝혔다.

이날은 제주시 관내 69교의 초등학교 학교장 정례협의회로, 교육장의 인사 말씀과 제주시 교육 비전 및 청렴 비전을 공유하고 청렴 문화 공감 및 조직 문화 개선에 앞장설 것을 다짐했다.

또한 제주도교육청의 업무 관련자가 △중학교 남녀공학 전환 및 고교체제 개편안 마련 추진 일정과 △늘봄학교 운영을 안내, 제주시 교육지원청 각 부서장이 나와 2024년 주요 업무 및 달라지는 제주시 교육에 대해 안내했다.

협의회에서는 4월 현재 늘봄학교를 운영하는 학교를 중심으로 7개의 분임으로 나뉘어 △늘봄학교 운영사례와 △학부모 민원 대응 사례, 두 가지 주제를 가지고 학교장의 경험과 지식을 공유하며 교육 현안에 대한 해결책을 모색하는 시간을 가졌다.

김찬호 교육장은 “우리는 지난해의 성과를 바탕으로 올해도 더 나은 제주시 교육을 실현하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 학교 현장과 소통하는 제주시교육지원청이 될 것"이며 "또한 교장 선생님들께서도 학생, 학부모, 지역사회와의 소통하는 리더십을 발휘, 학생들이 참된 인성과 미래 역량을 키울 수 있도록 적극적으로 노력해 달라”고 당부했다.

한편 제주시 관내 중학교 학교장 정례협의회는 오늘 4월 15일에 개최되며, 4개의 분임으로 나뉘어 △2022 개정 교육과정 학교 자율시간 운영 방안 공유와 △책임교육학년제 사례 나눔, 두 가지 주제로 협의회가 운영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