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돌문화공원 소장 자료 유상 수집
상태바
제주돌문화공원 소장 자료 유상 수집
  • 고현준 기자
  • 승인 2010.03.30 12:1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주특별자치도 제주돌문화공원은 제주돌문화공원의 테마와 관련된 예술성, 작품성 및 소장가치가 높은 다양한 전시 자료를 수집, 제주 전통문화자산을 보전하고, 전시․교육․연구 자료로 활용하고자 전시 자료를 유상수집한다.


이번 유상수집은 2010년 하반기에 개관 예정인 제주돌문화공원 특별전시관(오백장군갤러리)에 전시 및 소장될 자료와 제주의 돌문화와 관련된 자료 위주로 수집할 예정이다.

수집대상은 제주돌문화공원의 테마를 중심으로 한 예술성, 작품성 및 소장가치가 높은 작품으로 돌, 흙, 나무, 쇠, 물을 소재 또는 주제로 한 평면 및 입체 작품, 제주를 주제로 한 미디어아트, 사진 및 돌문화와 관련된 향토성이 높은 제주 작가의 작품(제주출신 기능보유자 작품, 제주 자연재료를 소재로 한 공예품, 기타 돌민속품이나 제주의 옛사진) 등이다.


개인, 문화재 매매업자, 법인 등 매도를 희망하는 자는 박물관홈페이지에서 관련서류를 내려받아 우편접수하거나 방문접수하면 되고, 제출된 서류에 한해 심의를 거쳐 구입대상을 결정하며, 구입대상에서 제외된 자료는 본인에게 통보하여 반환된다.


매도를 희망하는 자료는 문화재보호법에 저촉(도굴품, 장물, 위조품등의 불법자료)되지 않아야 하며, 기타 문의사항은 제주돌문화공원 홈페이지(http://www.jejustonepark.com)를 참고하거나 064-710-7755(담당자 곽창암)으로 문의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