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평화,인권,환경으로 먹고 살아야.."
상태바
"평화,인권,환경으로 먹고 살아야.."
  • 김태홍 기자
  • 승인 2010.04.02 20:3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현명관 예비후보 4.3희생자 정부차원에서 지원 강조


“제주를 평화와 인권, 환경으로 먹고 살 수 있는 동북아시아의 제네바, 제주로 만들겠다”


현명관 한나라당 제주도지사 예비후보는 2일 오전 7시 항공편으로 상경, “중앙당 공심위원 면접 등 공천관련 일정 등으로 상경관계로 불가피하게 오전 추념 행사에 참석하지 못해 유감스럽다”는 뜻을 전하고 “지금 제주는 중차대한 기로에 서있다"며, "이념대결의 사회에서 실용사회로, 과거 지향적 구태를 버리고 앞으로 무엇을 먹고 살 것 인가를 고민해야 하는 미래지향적 변화가 시급하다는 공감대가 도민사회에 형성되고 있다”고 강조했다.

또한 “이명박 정부의 캐치프레이즈인 ‘실용과 선진화’의 새로운 시대를 열기 위해서는 평화와 인권의 토대는 기본 전제”라고 강조하고 “4․3의 완전한 해결 없이는 제주사회 통합은 어렵다”고 말했다.


현 예비후보는 "한나라당은 제주 4·3문제의 진실규명과 진정한 인권 구현을 위해 많은 노력을 해왔다"며, “2000년 4·3특별법 제정과정에서 공헌했으며, 2006년 4·3특별법 개정과정에서도 당시 박근혜 대표도 도움을 아끼지 않았으며, 지난 대선 때 이명박 대통령도 4․3문제 해결을 약속했었다”고 말했다.

따라서 "반드시 국가추념일 제정은 물론 희생자의 추가선정, 평화공원 국비 지원 등 4․3문제의 완전한 해결을 위해서 정부와 한나라당 차원의 적극적인 지원을 이끌어 내겠다”는 약속을 했다.

현 예비후보는 4․3의 문제는 결코 유족들만의 문제가 아니라고 지적하고 억울하게 돌아가신 영혼을 위무하고, 화해와 상생하는 사회적 분위기를 만들어서 반드시 제주 사회통합의 계기로 삼아야 한다고 주장했다.

또한 4․3문제가 자라나는 아이들이 잊지 않고 역사 속에서 재조명되어야 하며, 국민적 공감대가 형성․확산되어야 한다고 말했다.

“4․3의 세계화를 위해서 세계 평화관련 석학들과 공동으로 「4․3국제 컨퍼런스」를 개최하고, 제주대학교 등 국내외 학계와 전문가들로 「4․3 평화국제화연구센터」 설립을 검토, 학술연구 기능의 세계화를 위한 노력도 진행되어야 한다”고 주문했다.

특히, “제주 4·3을 평화 브랜드로 육성, 세계시장에 마케팅 하는 산업적 관점에서의 평화NGO와 평화 국제기구를 유치하고, 평화산업을 전략적으로 육성해야 하며, 큰 틀에서 우리나라의 이미지 개선과 경쟁력의 원천으로서 제주의 활용방안을 강구하겠다” 약속 했다.

한편, 현명관 예비후보는 오후 4시에 내도하여 하원리 4․3희생자 위령제 및 4․3 62주년 전야제에 참석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