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희열 예비후보, 도시학교 학생 간 양극화 줄인다
상태바
김희열 예비후보, 도시학교 학생 간 양극화 줄인다
  • 김태홍 기자
  • 승인 2014.04.15 12:0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김희열 교육감 예비후보
김희열 제주도교육감 선거 예비후보는 현재 양극화 현상을 보이고 있는 학생 간 성적차이를 줄이기 위해 교내에서 질 높은 교육의 기회를 제공하겠다고 약속했다.

김 예비후보는 “최근 연구 결과 도시 내 학교 학생들의 성적 분포가 M자형을 그리고 있다”며 “이는 중간 성적의 학생들이 줄어들고 상, 하 격차가 심하게 나타나고 있다”고 밝혔다.

김 예비후보는 “이 같은 현상의 원인으로 부모들의 소득 수준이 자녀의 학교 성적에도 영향을 미치고 있기 때문”이라며 “즉 부모의 소득이 높은 가정의 학생들이 과외 교육을 통해 성적이 높아지고 있고, 부모의 소득이 낮은 가정의 자녀들은 상대적으로 학교 밖 교육 기회가 적어 성적 양극화 현상을 보이고 있다”고 지적했다.

김 예비후보는 “성적 양극화 현상을 해결하기 위해서는 학교 밖 과외교육을 받을 수 없는 학생들을 위해 질 높은 학교 내 교육 기회를 제공하겠다”고 강조했다.

김 예비후보는 “학생들에게 질 높은 학교 내 교육을 제공하기 위해 방과후 수업 강사, 돌봄교사 등에 대한 연수교육과 처우개선이 전제돼야 한다”며 “이들에 대한 적절한 보상이 이뤄질 경우 질 높은 교육이 진행될 것이며 이를 통해 교육 양극화 문제가 해결 될 것”이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