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시, 홍보교류도시 SNS시민서포터즈 팸 투어
상태바
제주시, 홍보교류도시 SNS시민서포터즈 팸 투어
  • 김태홍 기자
  • 승인 2017.11.10 10:5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난 9일부터 10일까지 다크 팸 투어 운영

 
제주시 공보실(실장 김태건)은 수원시, 공주시, 제주시 SNS 시민서포터즈단 29명을 초빙, 지난 9일부터 10일까지 제주시 다크 팸 투어를 추진했다고 밝혔다.

이번 팸투어는 4·3 평화공원 및 북촌 4·3길 등 4·3 유적지 현장을 방문해 2018년 70주년을 맞이하는 4·3의 실체적 진실과 역사적 교훈을 실시간으로 SNS에 올려 수많은 팔로우들과 이를 공유해 널리 알리게 된다.

이번 팸 투어는 교류도시 간 홍보업무교류 협약의 일환으로 홍보 파급력이 높은 SNS 시민서포터즈를 초청, 제주시의 4·3 다크 투어리즘을 교차 홍보하기 위해서다.

 
공보실은 수원시․공주시 SNS시민서포터즈단은 함덕 해수욕장, 에코랜드, 동문재래시장 등 주요 관광지를 돌며 제주의 가치를 알리고 지역 특산품 홍보로 관광객을 유인하는 효과를 가져 올 것으로 기대했다.

또 이번 팸투어를 통해 제주시와 수원시, 공주시 SNS 시민서포터즈간 상호교류를 통해 민간 네트워트를 구축해 민간 중심의 협치홍보를 구현하는 계기로 삼아나가게 된다.

김태건 제주시 공보실장은 “앞으로 타 교류도시와의 홍보협력 및 우호증진 관계를 더욱 공고히 추진함으로서 전국 홍보망을 구축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한편, 제주시는 수원시와 전주시, 공주시, 진도군과 홍보업무협약을 맺고 양도시의 시정소식 및 관광, 축제 등 다양한 정보를 소식지, 전광판, SNS 교차 홍보뿐만 아니라 SNS시민서포터즈 교류를 추진하여 교류도시간 우호렵력 기반 확대 및 민간 홍보 네트워크를 구축해 나가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