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도, 국제청소년성취포상제 제주지역 포상식 개최
상태바
제주도, 국제청소년성취포상제 제주지역 포상식 개최
  • 김태홍 기자
  • 승인 2017.12.05 12: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주자치도는 5일 미래컨벤션센터 1층 노블레스홀에서 제주도 청소년활동진흥센터(센터장 강옥련) 주관으로 '2017 국제청소년성취포상제'제주지역 포상식을 개최했다.

포상식 주요분야는 국제청소년성취포상과 청소년자기도전포상의 2개 영역이며, 국제청소년성취포상제는 만 14~24세 사이의 청소년들이 신체단련, 자기개발, 봉사, 탐험활동의 4가지 영역에서 자기 주도적 활동을 통해 잠재력을 최대한 개발하고 삶의 기술을 익히는 국제적 자기성장프로그램이다.

또한, 청소년자기도전포상제는 만 9~13세의 저연령 청소년들이 참여할 수 있도록 국제청소년성취포상제를 근간으로 국내에서 개발된 프로그램이다.

이번 포상식에서는 금장 5명, 은장 8명, 동장 57명 총 70명이 수상하게 되며 2009년부터 지난해까지 포상식에서는 금장 6명, 은장 29명, 동장 140명 총 175명의 제주지역 청소년들이 포장을 받았다.

국제청소년성취포상제 금장을 포상받은 신희도(도남청소년문화의 집/대기고 1) 학생은“국제청소년성취포상제 활동으로 호연지기를 키웠고, 뭐든지 스스로 하는 습관을 기르게 되었다.”라는 소감을 밝혔다.

제주도 손영준 복지청소년과장은“포상제 행사를 통해 제주지역 청소년들이 도전하고 실천할 힘을 얻을 수 있다.”고 하면서 “앞으로도 많은 제주지역 청소년들이 꿈을 이룰 수 있는 동기부여가 되도록 성취포상제 지원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