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도, 제1회 중국 국제수입박람회 참가업체 모집
상태바
제주도, 제1회 중국 국제수입박람회 참가업체 모집
  • 김태홍 기자
  • 승인 2018.02.13 11:0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주자치도는 중국 내수시장 진출을 위해 올해 11월 처음 개최되는 2018 중국 국제수입박람회 참가업체를 오는 25일까지 모집한다고 13일 밝혔다.

중국 국제수입박람회는 중국 정부가 일대일로 추진 확산과 대외 시장개방을 위해 올해 처음 열리는 국제박람회로 중국 시진핑 주석이 지난해 5월 각국 정상이 참가한 일대일로 고위급 포럼에서 공약한 사항으로 중국 국가차원의 중점사업으로 추진됨에 따라 시진핑 및 각국 정상들의 참석이 예상되는 등 향후 중국의 유망 수입박람회로 자리매김할 것으로 기대를 모으고 있다.

도는 최근 한중 경제협력복원기조에 이어 대중국 수출시장 확산을 위해 제주특별자치도에서는 도내 수출 희망기업을 대상으로 중소기업진흥공단 제주지역본부 등 유관기관과 함께 박람회 참가 업체를 모집하고 중국 내수시장 공략을 강화해 나갈 계획이다.

특히 중앙부처(산업통상자원부) 지원기준보다 항목 및 지원범위를 확대, 지원함으로써 육지부에 비해 상대적으로 영세한 도내 기업의 수출경쟁력을 높이는데 주력하고 있다.

김현민 경제통상일자리국장은 “도내 수출기업들의 중국 내수시장 진출을 위해 수출기회를 확보할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될 것으로 보고 있으며, 제주도 내 중소기업의 많은 참여를 바란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