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귀포시, 다중이용시설 서귀포시 안전인증제 추진
상태바
서귀포시, 다중이용시설 서귀포시 안전인증제 추진
  • 김태홍 기자
  • 승인 2018.03.14 10:5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귀포시는 다중이용시설물을 대상으로 14일부터 내달 16일까지 ‘2018 서귀포시 안전인증제’를 본격 추진한다고 밝혔다.

올해 처음으로 실시하는 ‘2018 서귀포시 안전인증제’는 다중이용시설인 관광숙박시설 ․ 전시장 ․ 판매시설을 대상으로 연면적 5,000㎡ 이상인 ‘시설물 안전 및 유지관리에 관한 특별법’적용대상 시설물과 참여를 희망하는 민간다중이용시설물을 대상으로 한다.

이를 위해 건축 및 소방 등 6개 분야 12명의 선정위원회를 구성, 평가과정의 공정성과 객관성을 담보하기 위한 세부계획 마련을 위해 지난 2개월간 3차례의 열띤 논의를 거처 최종 평가표를 확정했다.

따라서 오는 20일 까지 참여 신청서와 평가점검자료를 e-mail 및 fax (shc2025@korea.kr 및 760-3149)를 통하여 접수 받은 후 1차 서류평가를 실시, 본 평가대상 10개 시설을 선정하게 된다.

선정위원회는 체크리스트에 의한 꼼꼼한 현장 확인을 통해 평가결과 상위 2개 시설에 대해 ‘2018 서귀포시 안전인증시설’로 선정, 국민안전의 날인 4월16일 인증패를 시설에 부착하고 시청 홈페이지 및 시정홍보방송과 재난전광판 등을 통해 연간 홍보를 실시할 예정이다.

또한 안전인증시설로 선정되지는 않았지만 평소 안전관리에 열정을 가진 우수시설 3개소를 선정하여, 시설관리팀에 표창을 함으로써 사기진작과 안전관리 업무에 자긍심을 가질 수 있도록 힘을 실어줄 계획이다.

서귀포시 관계자는 “최초로 시도되는 안전시설인증제를 통해 관리주체 스스로 시설물 안전을 위한 자발적 참여를 유도하고, 민간이 주체가 되는 자율적 안전관리 풍토가 조성 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안전한 서귀포시 조성에 앞장서는 계기가 될 것”이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