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집안 곳곳 에너지 낭비구역을 찾아라”
상태바
“집안 곳곳 에너지 낭비구역을 찾아라”
  • 제주환경일보
  • 승인 2009.08.04 13:4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위민넷, 에너지 절약운동 캠페인 진행


여성부 공익포털 ‘위민넷(www.women.go.kr)’이 ‘에너지 홍보 대사, 바로 당신입니다’라는 주제로 에너지 절약운동 캠페인을 8월 한 달간 실시한다고 3일 밝혔다.

이번 캠페인은 어린이를 대상으로 어려서부터 에너지에 대한 관심을 유도하고 가정에서 에너지 절약운동을 실천할 수 있는 방법이 익힐 수 있도록 기획됐다. 캠페인은 ‘삼성어린이 박물관’, ‘한국원자력재단의 행복한 아이 에너지 박물관’ 등과 연계해 진행된다.

위민넷은 사이트를 통해 △반갑다 신재생 에너지 △일상 속 에너지 절약비법 △에너지 체험교실 등의 상세한 에너지 절약 정보를 제공한다.

‘반갑다 신재생 에너지’는 다양한 신재생 에너지 종류를 알아보고 이를 접해 볼 수 있는 장소를 소개한다.

‘에너지 절약비법’은 20~30대 여성들의 일상 속 에너지 절약법, 학교에서 실천하는 에너지 절약법, 짠순이의 에너지 절약 노하우 등 생활 속 에너지 절약 비법을 소개한다.

여성부는 이번 캠페인을 통해 평소 에너지 절약을 실천한 시민을 대상으로 ‘에너지 홍보대사 위촉장’을 온라인으로 발급한다고 밝혔다.

위민넷은 ‘에너지 낭비구역을 찾아라’라는 이벤트도 실시할 계획이다.

집안 곳곳에 숨어있는 에너지 낭비 구역을 찾는 이벤트에 참가한 사람에게는 추첨을 통해 삼성어린이박물관 초대권과 친환경 에코백 경품을 제공한다.

이벤트 응모는 위민넷 사이트에서 8월 한 달 동안 이뤄지며 다음 달 7일 당첨자를 발표할 예정이다.

(출처=여성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