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화로 사회적협동조합, 마을놀이 활동가 양성과정 운영
상태바
인화로 사회적협동조합, 마을놀이 활동가 양성과정 운영
  • 김태홍 기자
  • 승인 2018.06.14 12:2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인화로 사회적협동조합(이사장 송창윤)은 6월부터 10월까지 5060 공동체 마을 놀이 활동가 양성 프로그램 '마을 놀이를 품다'를 운영, 참가자를 모집한다고 14일 밝혔다.

이 프로그램은 5060세대의 경험과 인적, 물적 네트워크의 장점을 활용한 활동을 통해 배움과 나눔을 실천하는 활동가들을 양성하기 위한 것으로, 제주특별자치도의 노인복지기금 사업으로 기획됐다,

프로그램은 총 5회 과정으로 운영되는데, 6~7월에는 중장년의 어릴적 놀이 경험을 바탕으로 온 전 세대가 아울러 함께 놀이를 할 수 있는 마을 전래놀이 지도사 과정과 보드게임을 하며 소통을 하는 가족보드게임지도사 과정 두 가지가 운영된다.

8~9월에는 댄스와 신체 스트레칭, 명상요가기법, 도구를 활용한 맞춤형 교육을 통한 체육놀이지도사 과정과 자연생태놀이, 바깥놀이 등 주로 대근육을 이용한 놀이로 여러 사람이 모여서 즐겁게 노는 생태 놀이 지도사 과정이 진행이 된다

10월에는 그림책을 통해 자신의 소중함을 알고, 분노와 갈등을 해소하는 방법을 익혀 다른 사람들과 친밀감을 조성할 수 있는 독서놀이지도사 과정을 운영한다.

각 교육과정을 수료하면 2급 놀이자격증을 취득할 수 있다. 수강료는 무료이며, 참여 신청 및 문의는 전화(064-752-4110)로 연락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