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도, 환경의 날 기념행사 15일 개막
상태바
제주도, 환경의 날 기념행사 15일 개막
  • 고현준 기자
  • 승인 2018.06.15 16:2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환경체험프로그램, 환경그린 페스티벌, 환경백일장 등 다양한 행사
 

 

6월 5일 세계환경의 날을 맞아 환경보전에 대한 도민 참여와 공감대 확산을 위해  15일과 16일 이틀에 걸쳐 제주시민복지타운광장에서 ‘환경의 날’ 기념행사가 개최된다.

‘재활용 UP 쓰레기 ZERO, 제주 환경 함께 그리다’를 주제로 진행되는 이날 행사는 제주특별자치도지속가능발전협의회와 제주도가 공동 주관하고 환경부·제주도교육청··제주환경일보와 한라일보가 후원하고 있다.

주요내용은 15일 오후 6시부터 야간 플리마켓이 운영되고, 지역주민이 참여하는 문화공연 및 환경다큐영화(제목: 돌고래와 나) 상영과 더불어 영화감독과의 대화 시간도 마련할 예정이다.

16일에는 오전 10시부터 환경체험프로그램, 환경그린 페스티벌, 환경백일장, 한라환경퀴즈대회 등 다양한 행사가 운영되고, 기념식은 오후 2시에 개최된다.

환경체험 프로그램은 20여개 환경단체 주관으로 옷감 활용 액자만들기, EM 미용비누 만들기, 태양광 체험, 재활용업사이클링 체험 등 37개 체험부스가 운영되고 저탄소 생활실천 캠페인 및 서명운동도 함께 진행된다.

올해 3회차 개최되는 환경그린 페스티벌은 28개 기관·기업 재사용물품 판매장터를 비롯하여 제주시환경나눔센터, 꼬마 상인 돗자리 상점, 아나바다 번개장터 등 코너를 마련, 사용하지 않는 물건 교환 또는 판매로 재사용도를 높이는 한편, 도내 3개 환경교육선도학교 홍보부스도 운영한다.

매해 개최되는 환경백일장(글짓기, 그림그리기대회)은 현장접수로 진행하며 대상에는 환경부장관상이 수여된다

또한 한라환경환경퀴즈대회를 골든벨 형식으로 개최하며, 개인 또는 3명이내의 팀으로 6월 15일까지 사전신청 및 당일신청도 가능하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