道, 일자리 대상 평가결과 우수상 수상
상태바
道, 일자리 대상 평가결과 우수상 수상
  • 김태홍 기자
  • 승인 2018.06.20 11:2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주자치도는 고용노동부 주최로 개최된 2018년 전국 지방자치단체 일자리 대상 평가에서 우수성을 인정받아 고용노동부 장관상과 함께 인센티브 사업비 1억원을 받았다고 20일 밝혔다.

전국 지방자치단체 일자리대상은 일자리창출에 대한 지방자치단체의 관심을 제고하여 지역주도의 일자리 정책을 추진하기 위해 ‘지역 일자리목표 공시제*’를 2010년도에 도입․시행, 지난 2012년부터 우수 자치단체에 대해서 시상을 해 오고 있다.

제주는 본 제도시행 평가 이래 이 번 일자리대상에서 처음으로 우수상 진입이라는 쾌거를 이루었고 고용노동부 주최로 2018. 6. 20. 세종컨벤션센터에서 개최하는 시상식에서 수상했다.

도는 지난 한 해 일자리 局․課로 개편, 일자리정책 체계적 추진, 일자리창출위원회 출범, 전국 최고수준의 생활임금제 시행, 일자리 공약 이행률 전국 1위, 청년 일자리 3종 시리즈 마련 등 이 좋은 평가를 받았다.

특히, 사드관련 중국 방한 관광객 금지 등 어려운 여건속에서도 관광산업 고용지원 및 질적 성장을 위해 노력했고 국민수확단 운영을 통해 전국민 일자리 제공과 함께 농촌 인력난 해소에도 기여했다.

이 외 미래신산업 육성, 전국 최초 대규모 투자사업 도민 우선 고용제를 추진, 주기적 일자리창출 점검을 통해 당초 일자리창출 목표 초과달성 등 일자리 대책을 착실하게 추진한 점이 높은 평가를 받았다.

제주도는 이 번 수상을 계기로 일자리 중심의 도정운영을 본격화해 나가고 도민 속으로 더 파고드는 우수 일자리대책을 지속 발굴 및 추진해 나갈 계획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