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귀포시, 서귀포 청년 관광포럼 결과발표회 개최
상태바
서귀포시, 서귀포 청년 관광포럼 결과발표회 개최
  • 김태홍 기자
  • 승인 2018.06.28 10:5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귀포시는 서귀포 청년 관광포럼 결과발표회가 지난 27일 서귀포시청 문화강좌실에서 청년 9개팀 38명을 포함해 1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열렸다고 밝혔다.

최종심사 결과 영예의 대상은 ‘서귀포 카본프리 투어’ 과제를 발표한 ‘팀 서귀포’팀이 차지했다. 금상은 ‘관도 6팀(QR 코드를 활용한 서귀포 PAY)’, 은상은 ‘청년리더팀(알뜨르비행장 활용 외국인관광 활성화)’, 동상은 ‘SSSD팀(서귀포 크루즈항 개별관광객을 위한 관광프로그램 개발)’ 및 ‘얼간이들팀(청춘올레)’에게 각각 돌아갔다. 수상자들에게는 총상금 3백만원 및 서귀포시장상, 국내 벤치마킹 특전이 주어진다.

대상 수상자인 백승곤씨는 “청년이 행정에 당당히 참여할 수 있는 기회를 갖게 되어 의미가 크다.”며, “젊은이들이 열정으로 뭉쳐 공통의 과제를 설정하고, 서귀포관광의 발전방안을 고민하고 소통하는 보람된 시간이었다.”고 소감을 밝혔다.

서귀포시 관계자는 “올해 4월부터 6월까지 전국 공개모집으로 참가자 선정, 팀 구성, 과제 발굴, 결과발표회 등의 과정으로 포럼이 진행됐다. 선정된 과제는 관련부서 검토를 거쳐 시정에 반영해 나갈 계획이며 앞으로 더 많은 청년들이 참여할 수 있도록 운영을 강화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