친환경 운전왕 선발대회 첫 제주 개최
상태바
친환경 운전왕 선발대회 첫 제주 개최
  • 고현준 기자
  • 승인 2011.05.14 22:3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자동차 ECO-Drive(친환경운전)문화 확산 계기

 

환경과 경제 살리는 친환경운전 10가지 약속

친환경 운전왕 선발대회가 다가오는 28일 제주에서 처음으로 개최된다.


친환경 운전왕 선발대회는 자동차 운전시 안 좋은 운전습관에 의해 낭비되는 연료와 배출되는 배기가스 등을 저감하고, 도민들에게 친환경운전, 안전운전, 경제운전 등을 홍보하기 위한 대회.

15일 제주특별자치도는 친환경 운전왕 선발대회 참가신청 기간은 오는 16일부터 23일까지 1주일 간이며, 인터넷 홈페이지 게재하고 전화(710-6084)와 팩스(710-6019)를 통해 신청 접수받아 내부 심사를 거쳐(30대, 1차량 2인 탑승) 25일 도 홈페이지를 통해 최종 선발하게 된다고 밝혔다.

대회에 최종 선발된 대상자는 오는 28일 제주시 시민복지타운 무료주차장에 집결, 자동차 운전요령 교육과 참가 자동차에 대한 연비측정기기를 장착한 후 대회코스를 주행하게 된다.


대회주행 코스로는 시민복지타운내 행사장을 출발, 대정읍 안성교차로를 경유(확인증)하여 시민복지타운 행사장까지 도착하는 코스로 주행거리 80km에 120분이 소요 될 예정이다.

운전왕 선발대회의 순위기준은 각 자동차별 출고당시 공인 연비 기준, 주행시 최소 연료소비량, 무부하 검사방법에 의한 배출가스 측정 등 종합적인 평가를 통해 순위를 선정한다

또한 수상자 발표는 6월 3일 도 홈페이지, 시상은 환경의 날(6월4일) 기념 행사시 수여하며, 수상자에게는 도지사상(1등)과 함께 상금( 1등: 50만원, 2등: 30만원, 3등: 20만원)이 지급된다.

또한 특별상(3대)에는 차종별 일산화탄소, 탄화수소, 매연 등 최저 배출가스 저감 차량에 대해 10만원 상당의 상품권이 수여된다.


특히, 1, 2, 3등의 수상자는 정부(환경부)에서 주관하는 본선 진출 출전 기회는 물론 연비측정기기 장착, 친환경 운전 홍보 파수꾼으로 적극 활용 할 예정이다.

또한, 대회 참가자에게는 5만원 상당의 주유권과 운전왕 홍보 티셔츠도 배부 한다

한편, 도 환경정책과 문순영 과장은 이번 대회의 의미에 대해  "자동차 안전운전을 통해 친환경운전 습관을 바꾸는 기회가 되었으면 한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