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귀포시, 공직자 청렴마인드 향상 교육 실시
상태바
서귀포시, 공직자 청렴마인드 향상 교육 실시
  • 김태홍 기자
  • 승인 2018.09.21 10:3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귀포시는 21일 시청 너른마당에서 소통커뮤니케이션 전문유명강사 김창옥 강사를 초청, 소속공무원 200여명을 대상으로 청렴마인드 향상을 위한 특강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이번 특강은 ‘공직자로서의 나 ·시민과의 유쾌한 소통을 통한 신바람 나는 서귀포시’라는 주제로 김창옥 강사 특유의 재치 있는 입담과 함께 진행됐다.

김창옥 강사는 직업인으로서의 나, 시민전체의 봉사자로서의 공직자라는 가치관의 충돌을 겪고 있거나, 매너리즘과 업무적 소진(burn out)에 빠진 공직자들에게 ‘나 자신’과 먼저 소통함으로서 공직자로서의 바람직한 공적가치를 발견하게 되고, 그래야만 타인과 능동적 소통을 하게 된다고 강조하고 동료·민원인의 마음을 움직일 수 있는 부드럽고 단호한 대화법을 비롯해 소통을 잘 할 수 있는 다양한 대화방법등을 소개했다.

서귀포시는 올해 부패 ZERO, 청렴도 1등급 달성을 목표로 외부적으로는 △ 민원인대상 청렴엽서제 운영 △ 사전에 부패요인을 제거하기 위한 청렴기동점검반활동 △ 청렴 Clean call제를 운영 하고 있다.

내부적으로는 △ 책임부서제를 운영해 부서별 자체 상시 모니터링을 통한 청렴도 향상을 위해 성과관리(BSC)에 20%를 반영함으로써 상벌체계를 강화 △ 공직자클린방송 △ 청렴실천사례를 소개하는 청렴소식방을 운영하고 있다.

또한, 반부패 청렴문화 확산을 위해 △ 청렴교육 이수 의무화 △ 행정포털 청렴학습 △ 청렴집합위탁교육 △ 비위예방 자체 감찰활동 계획을 수립하여 추진하고 있다.

서귀포시 관계자는 “서귀포시공직자는 꼭 청탁금지법이 아니더라도 공직자로서의 소명감을 갖고 유쾌한 시민과의 소통을 통해 신명나는 서귀포 실현을 위해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