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도립 제주예술단 2018 송년음악회 개최
상태바
제주도립 제주예술단 2018 송년음악회 개최
  • 김태홍 기자
  • 승인 2018.12.06 10:1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주자치도립 제주예술단은 오는 20일 오후 7시30분 제주아트센터에서 ‘2018 송년음악회’를 개최한다고 6일 밝혔다.

제주교향악단 정인혁 상임지휘자의 지휘로 펼쳐지는 이번 연주회는 제주교향악단, 제주합창단, 서귀포 합창단과 소프라노 오신영, 메조소프라노 김순희, 테너 신동원, 베이스 안세환이 함께하여 2018년 제주예술단 활동의 마지막 무대를 장식할 예정이다.

베토벤 교향곡 제9번‘합창교향곡’은 4성부의 독창과 혼성 합창이 기악과 결합된 교향곡이다.

교향곡 최초로 사람의 목소리가 더해져 낭만주의의 신호탄이 되기도 한 이 작품은 초연됐을 때 베토벤은 청력을 완전히 상실한 상태였다. 베토벤은 관객의 박수 소리도 듣지 못했지만 절망 대신 자유와 화합, 인류애의 메시지를 담으며 한 해를 마무리하고 뜻깊은 새해를 맞이하는 마음으로 공연을 마무리 한다.

도립제주예술단은 제주도를 대표하는 예술단체로서 올 한해 제주도민의 문화향유를 위해 부단히 노력해 왔으며, 그 마지막 무대인 송년음악회를 끝으로 정중히 인사드릴 계기가 될 것이다.

도립 제주예술단은 밝아오는 새해 2018년에도 수준 높은 레퍼토리를 통한 예술성과 다양하고 특색 있는 프로그램의 기획 및 연주활동 그리고 각계각층을 대상으로 한 연주회를 개최할 예정이다.

이번 공연 관람을 위해 오는 10일~12일 오전9시부터 18시까지 제주시청 문화예술과에서 초대교환권을 선착순으로 배부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