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희룡 지사, ‘2018년 올해의 지방자치 CEO상’ 수상
상태바
원희룡 지사, ‘2018년 올해의 지방자치 CEO상’ 수상
  • 김태홍 기자
  • 승인 2018.12.20 11:1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원희룡 제주자치도지사가 (사)한국공공자치연구원(이사장 박우서)과 지역정책연구포럼(회장 김충환)에서 주관하는 2018년 올해의 지방자치 CEO 상을 수상했다.

박우서 한국공공자치연구원 이사장, 이기헌 한국공공자치연구원 대표이사, 박상득 연구기획본부장은 지난 18일 제주도청 도지사 집무실을 방문해 원희룡 지사에게 CEO상을 전달했다.

이기헌 한국공공자치연구원 대표이사는 CEO상 수여 후 이어진 간담회 자리에서 “전국 광역시장·도지사 17명 중 매년 1차적으로 대학교수 30명이 시도지사, 시장 후보를 의뢰받고, 전국의 기획팀장, 인사팀장 등 공무원 1500여명이 투표 후에 선정됐다”고 설명했다.

이어 “20일 지역정책연구포럼에서 시상하려고 했지만 시간이 맞지 않아 직접 찾아왔다”고 덧붙였다.

원희룡 지사는 “바쁜 일정에 직접 찾아와 주셔서 감사하다”며, “부득이하게 포럼에 참석해 수상 받지 못한 점 죄송스럽게 생각한다”며 “상을 주신 거에 부끄럽지 않도록 더 열심히 하겠다”고 말햇다.

한편 원희룡 지사는 ▲제주미래비전 수립 ▲대중교통체계 개편 ▲쓰레기․상하수도 수급 혁신 ▲전국 최초 재활용품 요일별 배출제 ▲제주형 주거복지 및 부동산 안정화 정책 도입 ▲세계유일의 탄소 없는 섬 조성 등의 정책이 높이 평가돼 올해의 지방자치 CEO상에 선정됐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