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귀포시 사회복지과 음식문화개선 컨설팅 만족
상태바
서귀포시 사회복지과 음식문화개선 컨설팅 만족
  • 김태홍 기자
  • 승인 2011.10.27 10:4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귀포시는 음식문화개선사업의 일환으로 음식점에 대한 전문가의 맞춤형 컨설팅 지원사업 결과 컨설팅내용의 타당성 및 만족도가 비교적 높은 것으로 나타났다.

이번 맞춤형 컨설팅 지원사업은 관내 일반음식점 35개소를 대상으로 음식점 경영에 대한 전문가의 맞춤형 컨설팅 지원을 통해 관광객들의 기호에 맞는 음식메뉴 개발과 서비스 수준 향상 등으로 관광객 편의 제공 및 음식점 소득증대를 도모하고자 실시, 만족도 조사결과 평균 88점이 나와 만족도가 높은 것으로 평가됐다.

고객만족도 평가 세부사항 평가결과 컨설턴트에 대한 평가는 매우 만족 57%, 만족 34%, 보통 9% 등으로 각각 조사돼 컨설턴트의 준비성 및 음식메뉴 개발, 업소 홍보방안, 메뉴판 개선 등에 대한 정보 제공 등이 좋은 평가를 받은 것으로 조사됐다.

이와 함께 대상 음식점들은 컨설팅결과 실행의사 부분 질문에서 대부분 실행할 것 69%(24개소), 일부 실행할 것 29%(10개소), 실행하지 않을 것 2%(1개소)로 응답해 컨설팅 내용에 대한 신뢰와 함께 경영개선에 대한 반영의지가 높은 것으로 평가됐다.

또한, 이번 음식점 맞춤형 컨설팅을 통해 5개업소에서 6개품목 메뉴에 대해 특허출원, 2개업소는 상표등록, 6개업소에서 갈치조림세트 등 세트메뉴를 개발 이용함으로써 관광객 편의제공 및 음식점 소득증대에도 이바지할 것으로 내다보고 있다.

서귀포시는 올해 음식점 맞춤형 컨설팅 지원사업이 만족도가 비교적 높게 나타남에 따라 내년에도 사업비를 확보, 올레길 코스 등 관광지 주변 음식점 위주로 선정 사업을 실시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