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지방기상청, 2019년 청소년 기후변화 홍보단 모집
상태바
제주지방기상청, 2019년 청소년 기후변화 홍보단 모집
  • 김태홍
  • 승인 2019.06.17 15: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주지방기상청(청장 권오웅)은 기상과학과 기후변화에 대한 창의적인 홍보활동을 선도할 2019년 제3기 '제주지방기상청 청소년 기후변화 홍보단'을 오는 18일부터 30일까지 모집한다고 밝혔다.

올해에는 기상과학과 기후변화에 관심있는 도내 고등학교 1~2학년을 대상으로 6팀(한 팀당 3명 이하)을 선발하고, 7월 중순에 발대식을 거쳐 여름방학동안(7~8월) 활동을 하게 된다.

홍보단으로 선발된 학생들은 기상관련 진로체험, 기후변화 현장탐방 및 정책현장 견학, 기상과학 체험활동 등을 통해 기상과학과 기후변화에 대한 이해와 지식을 넓히고, 이를 바탕으로 온․오프라인 홍보활동, 기후변화 영상 콘텐츠 제작 등의 활동을 하게 된다.

활동발표회를 통해 우수 활동팀에게 최우수상(기상청장상), 우수상․장려상(제주지방기상청장상)의 상장 및 부상을 시상하고, 최우수활동팀에게는 1박 2일간 기상청 주관 행사 참여 및 소속기관(육지) 견학의 기회가 주어진다.

제주지방기상청 청소년 기후변화 홍보단 활동을 희망하는 학생은 제주지방기상청 홈페이지(http://jeju.kma.go.kr, 공지사항 또는 팝업창)에서 신청서를 다운받아 작성, 이메일(minaggoya@korea.kr)로 접수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