민주당-통합진보당 야권연대 극적 타결
상태바
민주당-통합진보당 야권연대 극적 타결
  • 김태홍 기자
  • 승인 2012.03.10 20:3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양당 해군기지 공사중단 촉구 합의

강창일 후보                              이경수 후보                             김재윤 후보                                 현애자 후보
민주통합당과 통합진보당이 심야 협상 끝에 '야권연대'에 극적으로 타결했다.

양당 후보자 간 경선지역이 전국 76곳으로 결정, 제주에서는 제주시 갑 선거구(제주시 서부지역)와 서귀포시로 결정됐다.

야권연대는 제주시 갑 선거구의 민주통합당 강창일 예비후보와 통합진보당 이경수 예비후보, 서귀포시 선거구의 민주통합당 김재윤 예비후보와 통합진보당 현애자 예비후보가 경선을 치르게 됐다.

양당이 이날 야권연대에 합의함에 따라 두 선거구에서는 후보단일화 경선이 치러진다. 경선은 후보 적합도를 묻는 100% 여론조사 방식으로 오는 17-18일 이틀에 걸쳐 실시된다.

한명숙 대표와 이정희 공동대표는 이날 새벽 발표한 공동합의문을 통해 "제주 강정마을 해군기지 문제의 경우 양당은 공사의 중단 및 재검토를 추진키로 했으며 한미 자유무역협정(FTA)에 대한 입장은 '이명박 정부가 체결ㆍ비준한 한미 FTA의 시행을 전면 반대한다'는 선에서 절충했다.

한편 양당은 이날 오전 11시 국회에서 양당 지도부가 참석한 가운데 공동정책 합의문에 서명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