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국, 수사 피할 궁리에 '국제적 망신'까지...”
상태바
“조국, 수사 피할 궁리에 '국제적 망신'까지...”
  • 김태홍
  • 승인 2019.09.12 20:5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김진태 의원, “책임을 지고 사퇴하라”촉구
조국 임명 길거리 여론조사 결과, 반대 84.7%VS찬성 15.3%
김진태 의원이 조국 임명 길거리 조사를 실시했자다(사진출처=김진태 의원 페이스북)
김진태 의원이 조국 임명 길거리 조사를 실시했다(사진출처=김진태 의원 페이스북)

 

김진태 의원은 11일 자신의 페이스북을 통해 “피의자가 장관이 되고, 장관은 수사 피할 궁리만 하고, ‘국제적 망신’이 없다”고 말했다.

김 의원이 지적한 ‘국제적 망신’은 조국 딸 논문 취소 관련해 세계적 논문 감시 사이트에 한국 법무부의 수장의 딸이 논문이 취소됐다는 소식과 함께 조 장관의 임명 사실을 알리고 있다.

조 장관의 딸이 고교생 신분으로 이름을 올렸던 논문이 취소됐고, 조 장관은 딸의 학문적 특혜 때문에 논란에 휩싸였다고 설명했다.

부산대 의학전문대학원에서 두 번이나 낙제하고도 1200만 원의 장학금을 받았다는 내용까지 자세히 소개했다.

이 매체는 전 세계 연구자들이 잘못된 논문을 인용하는 것을 방지하고, 같은 일이 재발되지 않도록 경종을 울리는 역할을 하고 있다.

김 의원은 ”조국, 수사에 간섭하지 않겠다더니 부임하자마자 수사에서 윤석열 총장을 배제하겠다고 한다“며 ”간섭은 안 하는데 아예 수사팀을 바꾸겠다. 국민이 붕어 개구리 가재로 보인다“고 지적했다.

그는 “장관도 빠질 테니 총장도 빠지라는 것이냐”며 “자신은 피의자니까 빠지는 게 당연하지만 총장은 왜 빠져야 하냐. 이게 무슨 애들 장난이냐”고 말했다.

김 의원은 “법무차관은 장관에게 보고 안하고 독자적으로 제의했다고 한다”며 “선친, 배우자 핑계 대더니 이젠 차관 핑계 대느냐”며 “만약 그게 사실이라면 차관은 그러지 않아도 만신창이가 된 장관에게 크나큰 누를 끼쳤다. 그 책임을 지고 사퇴하라”고 촉구했다.

김 의원은 이날 춘천풍물시장에서 두 시간 동안 조국 임명 길거리 여론조사 한 결과, 반대 84.7%, 찬성 15.3%(465표 대 84표)로 나타났다.

한편 이날 동아일보는 법무부 핵심 관계자가 대검 고위 간부에게 전화를 걸어 “윤 총장과 대검찰청 반부패 지휘라인을 배제한 특별수사단을 꾸려 조 장관 일가 수사를 맡기는 게 어떠냐”고 제안했지만, 거절당했다고 보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