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3 외면, 이명박 새누리당 정권 심판해야.."
상태바
"4.3 외면, 이명박 새누리당 정권 심판해야.."
  • 김태홍 기자
  • 승인 2012.04.03 17:2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강창일 의원,화해와 상생은 혼자 만드는것 아니다' 강조

“이명박 대통령은 결국 오늘도 4․3을 외면해 버렸다“


3일 강창일 의원(제주시 갑, 민주통합당)은 "이명박 대통령은 임기 5년 동안 단 한 번도 위령제 참석을 하지 않음은 물론, 4․ 3해결을 위한 어떤 노력도 하지 않더니 결국 제주4․3 64주년 위령제에 대통령의 전령사로 온 김황식 총리는 아무런 메시지도 없이 가버렸다"고 지적했다.


강 의원은 “오늘 추도사에서 김황식 총리는 형식적 사과의 말과 함께 더 이상 소모적 이념논쟁을 하지 말자는 말을 했다”고 지적하면서 “4․3 국가 추념일 지정과 4․3희생자 추가 신고에 대한 구체적 해답을 듣고자 했던 유족과 도민들은 허탈함을 넘어 분노하고 있다”며 맹공을 퍼부었다.


이는 60여 년 동안 피멍을 안고 살아온 유족들에게 대통령으로서 마지막 성의를 보여줄 수 있었던 기회를 스스로 져버린 것이라면서, 대통령은 국민의 억울함을 보듬어 안아 줄 수 있어야 한다고 성토했다.


특히 국가폭력에 의한 억울함과 고통을 안고 살았던 이들에게 최고의 치유는 국가 최고지도자로부터 받는 위로라며, 그런데 그들을 위한 위로가 그리도 어려운 일 이었던가? 그리고 잘못된 역사의 단추를 바로잡고자 하는 노력이 쓸모없는 논쟁이었단 말인가? 라고 비난했다.


그러면서 그는 “지난 세월동안 ‘4․3을 공산폭동’이라 매도하며 이념논쟁으로 몰아갔던 건 이명박 대통령을 비롯한 새누리당 관계자 들은 지금까지의 과오도 모자라 진실을 왜곡하지 말고, 화해와 상생은 혼자서 만들어 가는 것이 아니라 가해자와 피해자의 올바른 용서와 사과를 바탕으로 했을 때 바로 정립될 수 있다”고 강조했다.


강창일 의원은 “이명박 대통령과 새누리당은 지금이라도 4․3의 완전한 해결을 위해 노력하는 모습을 4․3 국가 추념일 지정과 4․3희생자 추가 신고를 위한 특별법개정으로 보여줘야 한다”고 강조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