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테크노파크, 7년이내 창업기업에 성장단계별 맞춤형 지원
상태바
제주테크노파크, 7년이내 창업기업에 성장단계별 맞춤형 지원
  • 김태홍
  • 승인 2020.03.23 15:0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주테크노파크(원장 태성길, JTP)는 ‘2020년 창업기업 성장 맞춤형 지원 사업’에 참여할 9개 기업을 오는 4월 24일까지 모집하고 있다고 23일 밝혔다.


이 사업은 제주지역에 본사 또는 사업장이 있는 창업 7년 이내 기업을 대상으로 사업화를 촉진하기 위해 만들어진 창업지원 프로그램이다.

지원 대상기업은 성장단계와 기업특성에 따라 성장육성형 4개사, 시장진출형 3개사, 기술혁신형 2개사 등 3개 유형에 걸쳐 모두 9개 기업을 모집한다.

성장육성형 프로그램은 제품 개발기획 컨설팅과 제품디자인 개선 등 제품 고도화 지원, 제품생산 및 품질인증지원을 중심으로 지원될 예정이다.

시장진출형 프로그램은 고객관리와 시장조사분석, 바이어매칭 등 마케팅과 수출역량 향상에 집중해 지원된다.

기술혁신형 프로그램을 통해서는 신제품 개발과 제조기술 전수, 지적재산권 획득 지원 등 차별화된 제품과 기술획득을 통한 성장을 지원하게 된다.

기업별 최대 1,500만원의 지원금도 제공된다.

지난해 창업기업 성장단계별 맞춤형 프로그램에 참여한 15개 기업은 총 매출액은 51억5천만원에서 약 85억원으로 전년 대비 64% 증가하고, 고용도 66명에서 104명으로 증가하는 등 매출과 고용창출 효과를 거두고 있는 것으로 조사됐다.

특히 시장진출형 지원기업들의 매출과 고용창출 증가가 두드러진 가운데 ㈜캐치잇플레이의 경우 일본시장 진출에 이어 KDB넥스트라운드를 통해 35억원 규모의 투자유치를 이끌어내는 등 향후 2~3년 안에 제주 스타트업·벤처기업 최초로 코스닥 상장도 기대되고 있다.

제주테크노파크는 사업신청을 할 때 기업의 불필요한 절차 및 행정요인을 제로화하기 위해 올해부터 사업신청을 할 때 사업계획서 제출이 아닌 기업의 성장을 위한 문제점과 관련하여 간단한 신청서 및 기업현황 보고서로 대체해 접수받고 있다.

제주도 홈페이지(www.jeju.go.kr) 공고와 제주테크노파크 홈페이지(www.jejutp.or.kr) 사업정보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보다 자세한 사항은 제주테크노파크 기업지원단 사업화지원팀(064-720-3073)을 통해 문의하면 된다.

제주테크노파크 관계자는 “기업의 성장단계별 맞춤지원을 통해 기업이 겪고 있는 성장의 걸림돌을 해소하고 강소기업으로 도약할 수 있도록 기업 중심의 서비스를 지속적으로 추진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