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영상.문화산업진흥원, 제주 음반제작 지원사업 뮤지션 모집 시작
상태바
제주영상.문화산업진흥원, 제주 음반제작 지원사업 뮤지션 모집 시작
  • 김태홍
  • 승인 2020.06.29 17:4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주자치도와 (재)제주영상·문화산업진흥원은 제주도 대중음악산업 활성화를 위한 생태계 조성을 위해 제주 드라이브 여행을 컨셉으로 하는 음반제작 지원에 나선다.


문화체육관광부와 한국콘텐츠진흥원에서 후원하는 제주음악창작소 사업의 일환으로 시행되는 이번 사업은 제주도내 뮤지션들을 대상으로 약 3개월 동안 음반제작에 및 후속 프로모션을 지원하는 사업으로, 기성뮤지션 3팀, 신진뮤지션 2팀을 선정, 제주 드라이브 여행의 설렘과 들뜬 마음을 표현한 곡을 발굴할 예정이다.

제작기간 동안 기성뮤지션은 최대 1천만원, 신진뮤지션은 최대 5백만원이 지원되며, 신진뮤지션의 경우 음악산업 전문가와의 멘토링까지 지원되어 뮤지션으로의 성장을 위한 좋은 기회가 될 것으로 보인다.

또한 선정된 뮤지션은 제주음악창작소 음악 쇼케이스에 출연할 수 있는 특전을 얻게 되며, 해당 음반을 활용한 컴필레이션 앨범 제작에도 참여하게 된다.

참여를 희망하는 뮤지션은 (재)제주영상·문화산업진흥원 홈페이지(http://www.ofjeju.kr)에서 신청 서식을 다운받아 작성 후 7월 24일까지 제주음악창작소 담당자 이메일(rightworks@ofjeju.kr)로 신청하면 된다.

진흥원 관계자는 “지역에서 활동하고 있는 뮤지션들을 적극 지원해 창의성을 확산하고 음악 산업을 제주특별자치도의 핵심 산업으로 이끌어 가겠다.”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