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불어민주당 원내대표단, 대권 행보 원희룡 지사 도정 소홀 긴급현안질문 실시
상태바
더불어민주당 원내대표단, 대권 행보 원희룡 지사 도정 소홀 긴급현안질문 실시
  • 김태홍
  • 승인 2020.07.27 14:2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주특별자치도의회 더불어민주당(원내대표의원 김희현, 일도2동을)은 대권 행보에만 집중하고 있는 원희룡 지사가 민생 현안과 도정 운영에 소홀한 문제를 지적하기 위해 28일 제385회 2차 본회의에서 긴급현안질문을 실시한다고 27일 밝혔다.

원희룡 지사를 상대로 한 긴급현안질문은 원내대표단 중 강성민 의원(정책위원장, 이도2동을), 홍명환 의원(기획부대표, 이도2동갑), 강민숙 의원(대변인, 비례대표)이 나선다.

강성민 의원은 한국판 뉴딜 등이 발표되고 있으나, 제주에서의 포스트 코로나에 대한 정책 수립과 노력 부족의 문제와 함께 4·3특별법 개정안 국회 제출 과정에서의 원희룡 지사의 관심 부족 문제를 지적할 계획이다.

홍명환 의원은 측근 인사 내정 등 인사 문제와 정무부지사, 제주연구원장 등에 대한 인사청문회 결과의 수용 여부 등을 지적할 계획이다.

강민숙 의원은 제2회 추경예산 편성과정에서 지적된 문제에 대한 지사의 견해를 묻고, 향후 재정운용 방향에 대한 도민사회의 뜻을 전달할 계획이다.

김희현 더불어민주당 원내대표의원은 “최근 원희룡 지사가 대권 행보에만 집중한 채 도민사회의 우려와 의회의 지적에 대해 지사가 눈과 귀를 닫고 있다”면서, “코로나19로 인해 고통받는 도민의 목소리를 지사에게 직접 전달하고, 책임있는 대책을 요구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