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동우 제주시장 “코로나19 방역 공직사회가 솔선수범 최선 다하라”
상태바
안동우 제주시장 “코로나19 방역 공직사회가 솔선수범 최선 다하라”
  • 김태홍
  • 승인 2020.12.03 17:0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3일 간부회의서 ‘연말·연시 공직자 공직기강 확립 철저 당부’
안동우 제주시장
안동우 제주시장

안동우 제주시장은 3일 “코로나19 방역에 공직사회가 솔선수범 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라”고 당부했다.

안동우 제주시장은 이날 각 국장과 실과장 읍면동장 등 이 참여한 가운데 12월 중점시책 공유 간부회의(PC 영상회의)에서 이 같이 말했다.

안동우 시장은 어려운 여건 속에서도 올 한해 제주시정을 위해 헌신한 제주시 공직자들의 노고를 격려했다.

안 시장은 “공직자 자녀를 포함한 모든 수험생들이 그동안 노력하고 준비한 수능 시험에 좋은 결과가 있기를 기원한다”고 전했다.

안 시장은 또 “이번 달은 재정집행 마지막 달로 하반기 재정집행 추진에 철저를 기해달라”면서 ”전 부서에서는 모든 사업의 집행현황을 일일이 확인하고, 부진사유를 면밀히 분석하여 불용액·이월액을 최소화해 달라“고 당부했다.

그러면서 안 시장은 “2021년 예산안 심사에 있어 우리 시가 요구한 예산안이 원안대로 통과될 수 있도록 예산확보에 최선을 다하라”고 지시했다.

안 시장은 또 “도로변 제설 및 농작물 재해 예방 대책 마련을 통해 각종 사건·사고 예방 및 재난 대응 등 동절기 대비 분야별 안전대책 등 올해 계획한 주요 사업들과 현안, 민원 사항들은 가급적 올해 안에 처리될 수 있도록 2020년 주요 사업 마무리 철저와 시민 행복도 향상과 소통을 최우선을 목표로 2021년 사전 업무 준비 만전을 기하라”고 지시했다.

안 시장은 “코로나19 감염자가 연이어 발생함에 따라 4일부터는 제주형 거리두기 1.5단계로 상향 조정 코로나19 방역에 공직사회가 솔선수범 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라”면서, “코로나19로 인한 업무과중, 시설관리, 자가격리 및 방역 활동에 최선을 다하는 일선 읍면동 직원들의 노고에 격려하면서, 연말·연시 공직기강 확립에도 철저를 기하라”고 당부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