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서부농기센터, 신규농업인 영농기술 교육생 모집
상태바
제주서부농기센터, 신규농업인 영농기술 교육생 모집
  • 김태홍
  • 승인 2021.02.25 13:0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주특별자치도 농업기술원 서부농업기술센터(소장 고봉철)는 ‘신규농업인 영농기술’ 교육생 40명을 선착순 모집한다고 밝혔다.

이번 교육은 농촌지역으로 이주한 신규농업인(귀농·귀촌인)에게 체계적인 기초 영농기술교육 및 농업정보 제공으로 성공적으로 농업·농촌에 정착할 수 있도록 지원하기 위해 마련했다.

교육기간은 3월 17일 개강식을 시작으로 10월 20일까지 13회 54시간 과정으로 운영할 예정이다.

교육대상은 서부지역 농촌으로 이주한 귀농·귀촌인 또는 청년농업인 등이다.

주요 교육은 △귀농·귀촌 정착설계 △품목별 기초 영농교육 △초당옥수수, 고구마 파종 및 심기 등 실습 △도내 성공 귀농·귀촌 사례 및 현장견학 등으로 진행할 계획이다.

교육신청은 방문 또는 팩스(064-760-7979) 가능하며, 25일부터 모집인원 40명 완료 시까지 선착순 마감한다.

교육에 참석한 농업인에게는 전체 교육시간의 30% 이상 출석한 경우 교육이수확인서, 80% 이상 출석한 경우에는 수료증을 발급해 줄 예정이다.

김승우 농촌자원팀장은 ‘귀농 초기 애로사항인 농작물 재배기술 및 농업정보 제공으로 안정적인 농업·농촌 정착에 도움이 기대된다.’면서 ‘많은 신규농업인들의 신청을 당부한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