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바라기 꽃은 경관, 줄기는 퇴비, 씨앗은 돈
상태바
해바라기 꽃은 경관, 줄기는 퇴비, 씨앗은 돈
  • 고현준 기자
  • 승인 2012.07.15 14:3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관작물 재배 후 씨앗 판매로 새로운 소득원으로 정착 전망

 

 

경관작물로 올해 처음으로 도입한 ‘해바라기’가 소득 작물로도 충분한 효자노릇을 할 수 있을 것으로 전망되고 있다.

15일 제주특별자치도농업기술원(원장 이상순)은 올해 경관작물로 활용하기 위해 해바라기를 10㏊의 면적에 종자를 보급한 결과 현재 꽃이 만개, 경관작물로 효과를 톡톡히 하고 있다고 밝혔다.

특히 국제대 창업보육센터에 소재한 ‘농업회사법인 K 해바라기’와 수확하는 해바라기 씨앗수매 협의를 하고 있으며 긍정적 구매 의사를 밝혀 새로운 소득 작물로도 자리매김할 것을 조심스럽게 전망되고 있다는 것.

‘농업회사법인 K 해바라기’대표는 경기도에서 해바라기를 재배하다 고향인 제주로 옮긴지 3년째로 접어든 것으로 알려졌다.

 

특히 K씨는 해바라기 씨앗을 이용해 깐 씨앗, 기름, 향수, 초콜릿, 초코 크런치, 비누, 바디로숀, 클린저, 수분크림 등 15종의 제품을 개발, 상품화에 나서 재료 공급이 시급한 실정으로 상호 Win Win 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농업기술원은 해바라기는 토양을 가리지 않고 잘 자라고 휴경지에 이른 봄부터 여름까지 육묘하여 옮겨 심을 경우 11월까지 꽃을 감상할 수 있다고 강조했다.

또, 씨앗은 탈곡해 가공용으로 판매가 가능고 꽃은 관광객을 위한 경관작물로, 줄기는 파쇄하여 유기물 자원으로, 씨앗은 새로운 소득원으로 활용하여 1석 3조의 효과가 있을 것으로 전망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