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귀포보건소, ‘서귀포시 비만율 1% 낮추기’추진 총력
상태바
서귀포보건소, ‘서귀포시 비만율 1% 낮추기’추진 총력
  • 김태홍
  • 승인 2022.09.07 10:3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귀포시는 전국 최하위 수준의 건강지표를 개선하기 위해‘건강한 서귀포시 만들기’프로젝트‘서귀포시 비만율 1% 낮추기’추진에 나선다고 7일 밝혔다.

시는 작년 11월부터 전문가 간담회를 시작으로 관련부서 TF팀 및 자문단 구성, 유관기관 회의 등을 통해 건강지표 개선을 위한 협력기반을 마련 올해 3월부터 본격적으로 사업을 시작하게 됐다.

올해 3월 종합계획을 수립 신체활동 강화, 식생활 개선, 음주문화 개선의 3가지 중점과제를 통해 비만율 1%를 낮추기 위해 ▲범시민 건강생활실천 운동 전개 ▲시민 맞춤 건강관리 ▲건강한 환경 조성의 추진전략을 마련, 24개 부서 40개 세부사업을 활발히 추진하고 있다.

특히 시민단체 및 유관기관과의 협업체계를 구축, 시민들의 참여를 활성화하고 도시공원, 생활체육시설 등 건강증진 인프라를 확충하고 주민참여 건강환경을 조성해 자연스럽게 건강생활을 실천할 수 있도록 노력하고 있다.

서귀포시 관계자는 “‘건강한 서귀포시 만들기’프로젝트 추진을 통해 시민 참여 활성화 및 지역사회 건강 공동체 구축 기반 마련과 부서간 유기적인 연계협력을 강화하고 범시민 건강생활실천 운동에 시민들의 적극적 관심과 참여와 시민들과 함께 청정 건강도시 행복한 서귀포시가 실현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