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귀포시육아종합지원센터, 보육교직원 대상 ‘어린이안전교육’무료 실시
상태바
서귀포시육아종합지원센터, 보육교직원 대상 ‘어린이안전교육’무료 실시
  • 김태홍
  • 승인 2022.10.28 10:4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귀포시육아종합지원센터와 센터를 위탁하고 있는 서귀포시어린이집연합회는 서귀포시 전 보육교직원을 대상으로 ‘어린이안전교육(응급처치 및 심폐소생술 실습)’을 무료로 실시했다고 28일 밝혔다.

서귀포시 의료안정망 구축사업의 일환으로 제주대학교병원 두근두근 생명지킴이센터에서 실시하는 심폐소생술 교육과 연계해 진행된 이번 교육은 2022년 3월부터 10월까지 총 26차례에 걸쳐 보육교직원 563명이 참여했다.

서귀포시육아종합지원센터와 서귀포시어린이집연합회는 '어린이안전관리에 관한 법률' 제16조에 따른 ‘어린이안전교육’을 어린이집에서 자체적으로 실시하기에는 전문기관 선정과 장소, 비용 등의 어려운 상황을 고려 교육을 마련했다.

어린이안전교육에는 어린이집에서 응급상황 발생 시 신속하고 정확한 초기 대응을 할 수 있도록 119 신고방법, 영유아 기도 폐쇄 시 응급처치법, 심폐소생술 실습, 자동심장충격기(AED) 사용법 등을 포함하고 있다.

서귀포시육아종합지원센터 관계자는 “어린이안전교육을 통해 보육교직원의 안전의식을 고취하고 응급상황 발생 시 대처능력을 향상하는 기회가 되었기에, 2023년에도 지속적으로 실시할 예정이다”라고 전했다.

신청 및 문의=서귀포시육아종합지원센터 홈페이지(www.sgpchildcare.or.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