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원읍, ‘남원읍 민원 약속! 스케줄러’ 운영
상태바
남원읍, ‘남원읍 민원 약속! 스케줄러’ 운영
  • 김태홍
  • 승인 2022.11.13 19: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귀포시 남원읍(읍장 현은정)은 민원인의 편의 증진 시책의 일환으로 ‘남원읍 민원 약속! 스케줄러’를 운영하고 있다.

‘남원읍 민원 약속! 스케줄러’란 대중화된 포털사이트(네이버)를 이용하여 민원인이 읍사무소를 방문하기 전에 민원 내용과 시간을 사전 예약할 수 있는 서비스를 의미하며, 남원읍에서는 현재 심도있는 상담이 필요하거나 다수의 업무가 관련되어 복합민원이 많은 제주 4.3·복지·농지·농어촌민박·건축관련 업무를 대상으로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남원읍은 동시간대 다수의 민원이 동시에 몰려 대기시간이 길어지고, 담당자가 부재인 경우 민원 처리가 어려운 경우가 상당수 발생함으로써 민원인이 재방문해야하는 불편함이 생기는 것을 고려하여 이번 시책을 도입하였다.

민원인이 직접 편리한 시간에 사전 예약을 하여 읍사무소 방문을 통해 민원상담을 진행함으로써 민원인의 만족도 제고뿐만 아니라 일정대로의 진행을 통해 행정의 신뢰성 제고에도 기여하고 있다.

현은정 남원읍장은 “접근성이 용이한 대중화된 시스템을 이용해 민원인이 직접 손쉽고 간편하게 원하는 시간에 상담 예약할 수 있어 편리성이 크게 증진될 것으로 보인다.”“앞으로도 지역주민들이 적극적으로 활용할 수 있는 시책 발굴에 적극 힘써 주민 불편을 해소하는 데 기여하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