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외환경뉴스) 소의 보충제 강화.. 동물 감지기,육우 영양 판도 바꿀 수 있다
상태바
(해외환경뉴스) 소의 보충제 강화.. 동물 감지기,육우 영양 판도 바꿀 수 있다
  • 이상현 객원기자
  • 승인 2023.11.30 05:1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THE UNIVERSITY OF QUEENSLAND AUSTRALIA 여물통에 머무는 시간이 섭취량과 상관관계 있는 것으로 나타나

본 기사는 ENN이 전하는 최신 환경뉴스입니다. 앞으로 본지는 ENN은 물론 전세계 환경전문 언론에서 전하는 세계 환경문제도 함께 전달, 보도할 예정입니다. (편집자주)

 

소의 보충제 강화

사진: 무선 귀 태그와 카메라는 퀸즐랜드 대학의 개튼(UQ Gatton) 방목장에서 14마리의 암소의 움직임을 추적하는 데 도움이 되었다. 제공: 퀸즐랜드 대학

 

[2023년 11월23일  = ENN] 퀸즐랜드 대학의 연구에 따르면 간단한 동물 감지기는 호주 육우 영양의 판도를 바꿀 수 있다고 한다.

퀸즐랜드 농업 및 식품 혁신 연합 석사 과정 학생인 타마라 프레이타스커크(Tamara Freitas-Kirk)는 무선 기술과 동작 감지 카메라를 사용하여 시험 무리의 개별 식품 섭취량을 모니터링하고 있다.

프레이타스커크는 “현재 방법으로는 모든 동물이 미리 정해진 양을 섭취한다는 가정 하에 무리의 사료 섭취량만 추정할 수 있다.”라고 말했다.

"그러나 균일한 소비란 없다. 10마리의 동물에 1kg의 보충제를 사용하면 두 마리의 동물이 각각 500g을 먹고 다른 동물은 놓칠 수 있다."

이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프레이타스커크는 생체 인식 무선 귀 태그와 카메라를 사용하여 퀸즐랜드 대학의 개튼의 10헥타르 방목장에서 12주 동안 14마리의 암소의 움직임을 추적했다.

“이전 연구에서는 여물통에 머무는 시간이 섭취량과 상관관계가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라고 그녀는 말했다.

“동물을 추적하고 데이터를 수집한 후 각 동물이 여물통에서 보낸 시간을 기준으로 방정식을 개발했다.

그 결과는 개별 섭취량의 70 퍼센트 이상의 변화를 귀 태그와 방정식으로 설명할 수 있다는 것을 보여준다.

정확한 측정은 결코 얻을 수 없겠지만, 현재의 방법보다 개별 동물의 사료 섭취량을 훨씬 더 잘 추정할 수 있다. “

프레이타스커크는 무선 귀 태그가 소 생산자들에게 중요한 도구가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보충을 할 때 생산자들은 비용 때문에 최소한의 양만 사용하기를 원한다. 따라서 이 분야에서 더 효과적일 수 있다면 시간이 지남에 따라 비용이 감소할 것이다."라고 그녀는 말했다.

"장기적으로 쇠고기 산업에 큰 일이 될 것이며, 이를 통해 쇠고기 산업이 보다 지속 가능하고 탄력적으로 유지될 수 있도록 할 것이다. “

그녀는 새로운 방법이 생산자들이 업계의 가장 큰 과제 중 하나인 메탄 배출을 줄이는 데 도움이 될 수 있다고 말했다.

"우리는 각 동물이 메탄 생산에 영향을 미칠 수 있는 정확한 양의 사료 첨가제를 섭취하도록 할 수 있다."

프레이타스커크의 다음 단계는 QAAFI의 Calf Alive 프로젝트와 함께 업계 컨퍼런스에서 결과를 발표하는 추가 개념의 추가 증명이다.

 

다음은 ENN과 THE UNIVERSITY OF QUEENSLAND AUSTRALIA 가 전하는 뉴스링크입니다.

https://www.enn.com/articles/73703-beefing-up-cattle-supplements

 

https://www.uq.edu.au/news/article/2023/11/beefing-cattle-supplements

 

본지 객원기자(외신) 이상현 소개
 

객원기자 이상현(지에프오엔엠㈜ 이사)

 

서울 영동고등학교를 거쳐 미국 Beverly Hills 고등학교를 졸업하고 Parks College of Aviation & Engineering,에서 항공우주공학 석사를 취득했다.

미국의 McDonnell Douglas (현 The Boeing Company)와 NASA와의 연구 협업 및 파견 근무 등 다양한 경력을 거친 후 현재 국내 지에프오엔엠㈜ / 총괄사업 이사로 근무중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