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영진 예비후보 “다문화가족 지원으로 ‘지구촌과 함께 조화로운 제주’ 만들 것”
상태바
김영진 예비후보 “다문화가족 지원으로 ‘지구촌과 함께 조화로운 제주’ 만들 것”
  • 김태홍
  • 승인 2024.02.21 13:5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김영진 예비후보
김영진 예비후보

김영진 국민의힘 예비후보(제주시갑)는 21일 “결혼이민자와 다문화 아동·청소년에 대한 맞춤형 서비스 제공으로 ‘지구촌과 함께 조화로운 제주’를 만들겠다.”고 밝혔다.

김 예비후보는 “2021년 기준 통계청 인구총조사에 따르면 제주특별자치도의 다문화가구는 5천730가구(가구원 1만8천189명)로 제주 총가구 (27만8천458가구, 가구원 67만3천107명)의 2.1%를 차지하며 이는 전국 다문화가구 비율 1.7%보다 높게 나타났다.”라며 “이주여성들은 차별·소외에 더해 출산부터 양육까지 현실적인 어려움에 직면하고 있는 상황이며, 다문화 아동·청소년도 학교생활 부적응, 동일 연령대 전체 국민 대비 학력격차 등 어려움이 심화되고 있다.”고말했다.

김 예비후보는 “장기 정착 결혼이민자의 미래설계와 역량 강화를 지원하는 자립지원 패키지를 공통 필수 사업으로 확대하고 한부모 결혼이민자가 안정적으로 체류하며 자녀를 양육할 수 있도록 체류 안정 및 자녀 양육 지원 등을 위한 제도를 지속 운영하고 점검해 개선해 나갈 수 있도록 하겠다.”고 했다.

김 예비후보는 “결혼이민자의 정착 주기별 지원을 강화, 안정적인 장기 정착을 돕고 연령별·대상별 맞춤형 다문화 이해 교육 과정 개발을 통해 여전히 낮은 수준인 다문화 수용성을 높여 나가겠다.”고 강조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