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프로젝트) 에너지 효율성은, 온실 가스 배출을 줄이는 종종 과소평가되는 방법입니다.
상태바
(기후프로젝트) 에너지 효율성은, 온실 가스 배출을 줄이는 종종 과소평가되는 방법입니다.
  • 기후프로젝트
  • 승인 2024.02.29 10:5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에너지 효율이란 무엇입니까?..에너지 효율성은 기후 목표에 매우 중요합니다.

 

에너지 효율성은 기후 위기를 유발하는 온실 가스 배출을 줄이는 데 필수적이지만 종종 과소평가되는 방법입니다.

 

우리는 기후 위기에 맞서 싸우고 승리하기 위해 전 세계 경제가 가능한 한 빠르고 공평하게 화석 연료에서 벗어나 깨끗하고 재생 가능한 에너지로 구동되는 세계로 전환해야 한다는 것을 알고 있습니다.

그러나 그 미래로 가는 길은 모든 석탄 화력 발전소를 끄고 점점 더 많은 풍력 터빈과 태양 전지판을 켜는 것만큼 간단하지 않습니다. 그것은 확실히 그것의 큰 부분이지만.

우리가 싸우고 있는 미래는 훨씬 더 많은 발명을 필요로 합니다. 더 큰 변화. 더 크지만 관리 가능한 현상 유지에 대한 업데이트입니다.

그리고 일반적인 기후 대화에서 충분히 빛을 발하지 못하는 것은 무엇입니다. 아시다시피, 우리가 사물에 전력을 공급하는 방식뿐만 아니라 우리가 무엇을 동력으로 공급하느냐가 중요합니다. 그 부서에서도 성장하고 변화해야 합니다.

우리는 우리가 모든 에너지를 보내는 가전 제품, 건물 및 인프라의 에너지 효율성에 대해 이야기하고 있습니다.

에너지 효율성은 기후 위기를 유발하는 온실 가스 배출을 줄이고 더 나은, 더 지속 가능한 미래를 위해 필요한 변화를 창출하는 데 필수적이지만 종종 과소평가되는 방법입니다.

사실, 그것은 당신이 처음에 생각하는 것보다 방정식에서 훨씬 더 큰 역할을 합니다.

 

에너지 효율이란 무엇입니까?

미국 에너지부(US Department of Energy)는 "에너지 효율은 동일한 작업을 수행하거나 동일한 결과를 얻기 위해 더 적은 에너지를 사용하는 것입니다. 에너지 효율적인 가정과 건물은 가전 제품과 전자 제품을 난방, 냉방 및 가동하는 데 에너지를 덜 사용하며, 에너지 효율적인 제조 시설은 제품을 생산하는 데 더 적은 에너지를 사용합니다."

오래된 난방 및 냉방 시스템을 최신 모델로 교체하고 백열 전구를 LED로 교체하는 것부터 공기가 빠져나가거나 집안으로 들어오는 것을 방지하도록 설계된 효과적인 단열재 및 창문을 설치하는 것까지,

"에너지 효율성"은 건물 또는 기타 인프라의 에너지 사용량을 줄이기 위한 다양한 업데이트를 지칭하는 데 광범위하게 적용되는 용어입니다.

에너지를 덜 사용하면 에너지를 덜 생산해야 하며, 이는 석탄, 석유, 천연 가스와 같은 화석 연료를 태워 발전할 때 특히 중요합니다. 또한 에너지 인프라에 더 적은 투자를 함으로써 수십억 달러를 절약할 수 있기 때문에 전력 생산을 탈탄소화하는 것도 중요할 것입니다.

따라서 에너지 효율성은 기후 위기를 유발하는 탄소 배출을 완화하는 데 중요한 역할을 합니다. 에너지에 대한 전반적인 수요를 줄임으로써 대기 중으로 방출되는 온실 가스를 줄입니다.

효율적인 건물과 인프라는 일반적으로 태양열 및 풍력과 같은 재생 가능 에너지원을 통합하는 데 더 적합합니다.

이는 궁극적으로 장기적으로 화석 연료에 대한 의존도를 더욱 줄여 점점 더 많은 건물이 재생 가능 에너지로 운영될 수 있도록 하는 일종의 긍정적 피드백 루프를 만듭니다.

DOE는 "에너지 효율성은 기후 변화에 대처하고, 소비자의 에너지 비용을 줄이며, 미국 기업의 경쟁력을 향상시키는 가장 쉽고 비용 효율적인 방법 중 하나"라고 덧붙였습니다.

"에너지 효율성은 탈탄소화를 통해 이산화탄소 순배출 제로를 달성하는 데 필수적인 요소이기도 합니다."

 

에너지 효율성은 기후 목표에 매우 중요합니다.

마지막 부분에 대해. 아래에 설명된 에너지 효율성의 많은 이점 외에도 전문가들은 모든 곳에서 순 배출 제로 목표를 달성하고 지구 온도 상승을 섭씨 1.5도 이하로 유지하는 데 필수적이라는 데 동의합니다.

얼마나 필수적입니까? 에너지 효율성을 통한 배출 저감의 잠재력은 매우 중요합니다.

국제에너지기구(IEA)는 "에너지 효율은 2017년 수준 대비 연간 에너지 관련 배출량을 3.5Gt CO2-eq(12%)로 줄일 수 있으며, 파리 협정에 따라 필요한 감축량의 40% 이상을 제공할 수 있다"고 밝혔습니다.

"따라서 재생 에너지 및 기타 조치와 결합하면 에너지 효율성은 글로벌 기후 목표를 달성하는 데 없어서는 안 될 필수 요소입니다."

 

이점은 무수히 많습니다

기후 목표를 달성하기 위한 수단으로서의 필요성 외에도 에너지 효율 조치는 소비자와 일반 대중 모두에게 전반적으로 윈-윈입니다.

에너지 효율성은 종종 개인과 기업의 에너지 비용 절감으로 이어집니다. 에너지 효율적인 건물은 단순히 냉난방 비용이 적게 들고, 효율성이 높을수록 산업계와 제조업이 더 낮은 비용으로 제품을 만들 수 있습니다.

화석 연료에 대한 의존도가 줄어든다는 것은 대기 오염이 줄어든다는 것을 의미하며, 특히 산업 오염의 직격탄을 너무 자주 맞고 있는 저소득층 및 최전선 지역 사회의 건강상의 이점과 환경 개선으로 이어집니다.

에너지 효율적인 건물과 가전 제품은 전기를 덜 필요로 하므로 오래된 인프라보다 전력망에 부담을 덜 주고 탄력성이 뛰어나고 정전이 발생할 가능성이 적습니다.

 

또한 일자리를 창출합니다. 아주 많이요.

"2022년 현재 210만 명 이상의 미국인이 에너지 효율 분야에서 일자리를 가지고 있다"고 국가자원보호위원회(National Resources Defense Council)는 설명합니다.

"인플레이션 감축법(Inflation Reduction Act)과 같은 더 많은 투자로 우리는 이미 연구, 생산, 설치 및 판매 분야에서 새로운 일자리를 보고 있습니다."

에너지 효율성은 기후 위기에 맞서 싸우는 강력한 도구입니다. 이는 비용 효율적이고 쉽게 사용할 수 있는 솔루션으로, 배출 감소를 넘어서는 수많은 이점을 제공합니다.

일상 생활과 다양한 부문에서 에너지 효율적인 관행을 채택함으로써 우리는 더 깨끗하고 지속 가능한 기후 미래에 매우 실질적인 기여를 할 수 있습니다.

 

다음은 뭘 해야 할까요?

개인의 선택에서 대규모 산업 및 제조 업그레이드에 이르기까지 에너지 효율성을 수용함으로써 우리는 기후 위기에 맞서 싸우는 데 상당한 차이를 만들 수 있습니다.

 

하지만 어디서부터 시작해야 할까요?

보다 에너지 효율적인 미래를 위해 지역 사회에 변화를 일으킬 준비가 된 개인은 뉴욕시에서 곧 열릴 기후 현실 리더십 봉사단 교육에서 인플레이션 감축법(IRA), 초당적 인프라법(BIL) 및 기타 연방 및 주 인센티브의 변혁적인 힘에 대해 자세히 알아볼 수 있습니다.

IRA와 BIL은 가정, 지역 사회 및 조직에 상당한 자금 조달 기회를 제공하지만, 많은 사람들은 여전히 전기화 및 에너지 효율 인센티브에 액세스하는 방법을 모르거나 기술 전문 용어를 번역하고 복잡한 애플리케이션을 탐색하는 데 도움이 필요합니다.

4월 12일부터 14일까지, 우리는 뉴욕시에서 열리는 교육에서 IRA와 BIL이 귀하를 위해 작동하도록 하는 과정과 훨씬 더 많은 것을 이해하기 위해 노력할 것입니다.

 

 

본 기사는 앨 고어 전 미국부통령이 창시한 기후프로젝트 한국지부와의 협의를 통해 게재하는 내용입니다.

앞으로 본지는 기후프로젝트에 소개되는 환경에 대한 제반 문제를 차례대로 소개할 예정입니다.

독자 여러분도 이 기후프로젝트가 제시하는 환경문제를 유심히 살펴 읽다 보면 현재 우리가 직면한 환경문제가 얼마나 심각한 상태인가를 잘 알게 될 것입니다.

제주도를 위해, 또 환경을 위해 지금 우리가 해야 할 일이 무엇인가를 찾는 좋은 기회가 되기를 바랍니다.(편집자주)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