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교육청, 학부모 명예감시관 공개 모집
상태바
도교육청, 학부모 명예감시관 공개 모집
  • 김태홍 기자
  • 승인 2013.02.25 13: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주특별자치도교육청는 각급학교 전체 학부모를 대상으로 2013년도 “학부모 명예감사관”을 공개 모집한다고 25일 밝혔다.


학부모 명예감사관은 교육수요자의 입장에서 교육행정에 대한 감시기능을 강화하고, 위법 부당한 행정행위로부터 교육수요자의 권익을 보호하고자 시행하고 있는 제도로서 그동안 학교장 추천으로 이뤄졌으나, 올해부터는 공모제를 도입해 운영된다.

이번 공모제는 ‘2012년도 교육감과 도민과의 열린 대화’ 시 건의사항을 적극 반영한 것으로 평소 교육행정에 대한 관심과 참여 의식이 높은 학부모들에게 참여의 기회를 제공함으로써 도민의 소리에 귀를 기울이는 열린 감사제 운영의 핵심적 창구 역할을 수행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학부모 명예감사관은 ▲학부모 중에 감사 경험이 있는 사람 ▲감사에 관한 전문식견이 있는 사람 ▲사회적 신망이 있고 명예감사관 사무를 수행할 수 있다고 판단되는 사람을 자격으로 하고 있으며, 공모자에 대하여 최종 심사 후 위촉하게 된다.

2013년도 학부모 명예감사관은 종합감사 참여 학교수를 고려해 14명을 위촉할 계획이며, 2013년 3월부터 2014년 2월까지 일정규모 이상의 각급학교 종합감사에 참여하게 되고, 청렴 지킴이 활동 등에도 참여하게 된다.

학부모 명예감사관으로 활동을 희망하는 학부모는 도교육청 홈페이지(공지사항)를 참고해 신청서를 작성한 후 26일(화)부터 3월6일수)까지 도교육청으로 제출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