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교육청, 2013학년도 "대학진학지원단" 운영
상태바
도교육청, 2013학년도 "대학진학지원단" 운영
  • 김태홍 기자
  • 승인 2013.03.26 13:0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주특별자치도교육청은 2014학년도 대학입학전형에 학교, 수험생, 학부모 모두 능동적으로 대처하고, 수준별 수능 및 다양한 대입전형방법에 대비할 수 있는 대입역량을 강화하기 위해을 구성, 운영한다.

 

지원단은 강위인 교육국장을 단장으로, 대학진학과 교과전문성을 갖춘 고등학교 교사 50명으로 구성, 지원단은 다양한 대학입학 전형에 능동적으로 대처할 수 있도록 맞춤식 대학진학 상담을 통해 양질의 대입 정보를 제공하고, 모의 심층면접과 논술 등을 실시하여 심층면접과 논술이 주된 전형요소로 작용하는 입학사정관제 및 수시전형에 대한 실전 능력을 향상시키는 데 도움을 주게 된다.

 

특히, 지원단 편성은 ‘대학별고사팀’, ‘입학사정관제팀’, ‘진로진학상담팀’의 3개 팀으로 나누어 운영한다.

 

진로진학상담팀(20명)은 효율적인 진학상담을 위해 대입상담교사 유경험자, 진로진학상담교사, 진학지도 담당교사 중에서 임명, 이들은 대입설명회에서의 현장진학상담과 대입상담콜센터 진학상담을 동시에 수행하게 된다.

 

또 논술 및 심층면접 지도 경험이 있는 교사를 중심으로 구성된 대학별고사팀(16명)은 논술콘테스트와 모의 심층면접을 담당한다. 입학사정관제팀(10명)은 5개 과목(국어, 영어, 수학, 사회, 과학)에 대한 학업 컨설팅을 담당할 교사를 중심으로 구성하였으며, 자기소개서 지도와 심층면접을 담당한다.

 

도교육청은 3월 28일 16시에 도교육청 제1세미나실에서 대학진학지원단 임명장 수여 및 협의회를 실시하여 세부운영계획을 수립하고 본격적인 대학진학 지원 활동에 나서게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