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치교체, 삶이 새로워지는 제주!"
상태바
“정치교체, 삶이 새로워지는 제주!"
  • 고현준 기자
  • 승인 2014.02.04 11:2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고희범 전 위원장 제주도지사 예비후보 등록


고희범 제주특별자치도도지사 예비후보
고희범 민주당 제주도당 전 위원장은 4일 오전 11시 제주특별자치도선거관리위원회를 찾아 6․4 지방선거 제주특별자치도도지사 예비후보로 등록했다.

고희범 도지사 예비후보는 예비후보 등록에 따른 ‘도민에게 드리는 글’을 통해 “정치는 우리의 삶을 바꾸는 역할을 해야 하며 가장 가까운 곳에서 주민과 함께 할 때 그 진정한 가치가 있다”면서 “정치교체를 통해 삶이 새로워지는 제주를 깨끗한 힘 고희범이 제주도민과 함께 만들어 가겠다”고 포부를 밝혔다.

고 예비후보는 또 “사회적 약자들이 당당하게 더불어 살아가는 공동체 제주, 도민들의 삶이 행복하고 윤택한 제주, 제주의 가치인 생태와 녹색이 숨 쉬는 도시, 문화와 예술이 스며있는 생활, 지금과는 다른 제주는 우리가 꿈꾸는 미래”라며 “도지사를 바꾸는 일만이 아니라, 제주다움을 토대로 제주사회의 근본적 변화가 있어야하며 ‘세대교체’를 뛰어 넘는 ‘정치교체’가 필요하다”고 밝혔다.

고예비후보는 특히 “‘안녕하지 못한’ 이 시대에 경제민주화와 보편적 복지가 어느 때보다 절실한 상황”이라면서 “민주당이 경제민주화와 보편적 복지 시대의 중심에 설 것이며 고희범이 민주당의 혁신과 새로운 제주시대를 위해 앞장 서겠다”고 다짐했다.

이날 고 예비후보는 “제주정치에는 변혁이 필요하고 그 힘은 제주도의 주권을 가진 도민들로부터 나온다”면서 “제주에서부터 ‘정치교체’의 새로운 바람을 불러 일으켜 달라”며 “대한민국 1%의 제주도가 대한민국 99%를 이끄는 날이 올 것”이라고 강조했다.

한편 고희범 예비후보는 이날 도선관위 예비후보 등록에 앞서 충혼묘지, 항일기념관, 4․3평화공원을 찾아 참배했으며 제주도청, 서귀포시청을 비롯해 남원읍, 표선면 지역을 방문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