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귀포동부보건소, 해비치호텔 직원 대상 건강프로그램 운영
상태바
서귀포동부보건소, 해비치호텔 직원 대상 건강프로그램 운영
  • 김태홍 기자
  • 승인 2014.04.17 09:3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귀포시 동부보건소(소장 김정민)는 건강생활실천 사업의 일환으로 해비치호텔&리조트직원을 대상으로 지난 9일부터 『건강UP! 행복UP! 건강한 직장만들기』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이 프로그램은 바쁜 직장생활로 건강관리에 소홀하기 쉬운 근로자들을 위해 월 1회 이상 사업장에 찾아가서 진행하고 있다.

 

지금까지 이동금연클리닉 운영, 웃음을 활용한 스트레스 관리, 운동기구를 이용한 운동지도는 해비치호텔&리조트 직원들에게 좋은 반응을 얻었다.

 

특히, 업무상 별도의 시간을 내기가 힘든 호텔 직원들을 위해 지압스트 레칭 운동기구를 활용해 언제 어디서나 간단하게 운동할 수 있게 운동 방법을 알려주는 시간은 참여자의 학습 참여도를 높여주었다.

 

동부보건소는 앞으로 심뇌혈관예방 관리를 위한 건강한 혈관 만들기, 금연ㆍ절주교육, 스트레스 해소를 위한 생활속 건강체조, 어떻게 하면 싱겁게 먹을수 있 을까? 및 소금섭취량 검사 시간도 가질 예정이다.

 

보건소 관계자는 “건강한 직장 만들기 사업은 직장인의 신체활동향상과 함께 화목하고 활기찬 직장분위기를 조성, 기업체의 경쟁력 향상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고 말했다.

 

한편 호텔 자체적으로 5월 중에 금연사업장을 선포하여 사내에 설치된 흡연 공간을 없애고 사업장 밖과 안에서의 흡연을 금지하여 담배없는 건강한 사업 장으로 탈바꿈 할 계획을 갖고 있어 이행이 주목 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