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제)남녕고 소록도봉사활동 10년 실시
상태바
(화제)남녕고 소록도봉사활동 10년 실시
  • 고현준 기자
  • 승인 2014.07.25 10:4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단위학교 전국최초 15회..양영수 교장 '바른 인성.가치관 형성..'

 

 
  ▲ 남녕고 소록도봉사활동

남녕고(교장 양영수)가 고등학교로는 전국 최초로 소록도봉사활동을 10년동안 지속적으로 실시하고 있어 화제다.

남녕고등학교는 지난 2005년부터 소록도봉사단(지도교사 이종문) 학생들이 여름방학과 겨울방학을 통해 한센인들을 위한 봉사활동을 지속적으로 수행(총 15회)해 오고 있다.

올해도 어김없이 지난 20-23일 소록도 봉사에 나섰다.

남녕고 소록도봉사단은 소록도를 찾아 국립소록도병원, 국립소록도병원 마을(구북리, 동성리, 중앙리, 신생리, 새마을, 녹생리 등)에서 4박5일, 5박6일, 7박8일 기간을 상황에 따라 실시하고 있다.

▲ 소록도봉사활동(남녕고)
    남녕고등학교 양영수 교장은 “우리 학교는 맑은 품성을 기르는 인성교육을 실천하고, 알찬 실력을 갖춘 인재를 육성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고 말하고 "우리 학생들에게 바른 인성과 가치관을 형성시켜 자신의 분명한 목표를 설정, 그 목표를 실천하도록하기 위해 소록도 봉사활동을 실시하고 있다“며 그 의미를 전했다.

양 교장은 “이 봉사활동을 통해 한센병으로 고통받고 있는 분들의 생각과 마음을 이해하게 하고 사회에서 소외되고 남의 도움을 필요로 하는 사람이 많다는 사실을 깨달아 보다 더 긍정적인 생각과 따뜻한 마음으로 더불어 살아가는 공동체 의식을 함양시킴에 있다”고 강조했다.


한편 남녕고봉사단(기독학생회 성서연구반) 40명은 지난 20일 ~ 23일까지 32시간 동안 국립소록도병원지역(신생리, 중앙리, 새마을)에서 봉사활동에 나섰고 2015년 1월 3일~7일 국립소록도병원 지역에서 겨울방학 봉사활동을 실시할 계획이다.

 

▲ 소록도봉사활동(남녕고)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