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생생물 세밀화,자세히 보면 더 예뻐요…
상태바
자생생물 세밀화,자세히 보면 더 예뻐요…
  • 고현준 기자
  • 승인 2016.05.06 10:1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국립생물자원관, ‘아름다운 우리나라 자생생물을 그리다’ 공모전 접수

 

 

▲ 안미경作 <줄딸기와 호랑나비> 10회 일반·대학생부분 식물분야 최우수상
국립생물자원관은 6일 우리나라에 살고 있는 동·식물 고유의 아름다움과 가치를 널리 알리기 위해 ‘제11회 자생 동·식물 세밀화 공모전’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공모전은 일반분야와 학술묘사분야로 나눠 진행하며, 국립생물자원관 누리집(www.nibr.go.kr)에서 8월 17일부터 9일간 작품 접수를 받는다.

일반분야는 성인(대학생 포함)과 함께 초‧중‧고 재학생과 청소년 모두 접수 가능하며, 학술묘사분야는 성인만 접수 가능하다.(비재학 청소년은 청소년증 등의 증빙을 갖추어 접수 가능).

▲ 진경순作 <토종 텃새 양비둘기의 보금자리>10회 일반·대학생부 동물분야 최우수상
올해로 11회를 맞이하는 이번 공모전은 ‘아름다운 우리나라 자생생물을 그리다’라는 주제로 우리나라의 야생에서 살고 있는 생물을 묘사해야 하며 사육되거나 외래종인 경우 대상에서 제외된다.


외래종이란 인위적인 요인에 의해 본래의 분포범위를 벗어나 유입된 생물종을 말한다.

성인부의 경우 자생생물의 생태적 묘사를 필수로 하는 점이 이전 공모전과 차이점이며, 자세한 요강은 누리집의 세밀화 공모전 공고에서 참고하면 된다.


▲ 이준호作 <미녀왕거미>10회 일반·대학생부 학술묘사분야 최우수상
응모자는 4절 크기(394㎜×545㎜)의 원화와 함께 참가신청서 등 기타 구비서류를 국립생물자원관 누리집에서 내려 받아 작성한 후 국립생물자원관 전시교육과에 우편 또는 방문 접수하면 된다.

 

 

 

 


※ 참가신청서: 국립생물자원관 누리집(www.nibr.go.kr) ‣ 참여마당 ‣ 공모전 ‣ 공모개요 내려받음
※ 접수주소: 인천광역시 서구 환경로 42 국립생물자원관 전시교육과 세밀화 공모전 담당자

 

▲ 김수린作 <멋조롱박딱정벌레>10회 고등부 최우수상
이번 공모전은 묘사 대상의 자생생물 여부, 생물학적 특성의 정확성 등을 포함한 학술요소와 세밀성, 구도, 생동감 있는 표현 등의 예술요소를 심사 할 예정이며, 수상작은 국립생물자원관 누리집에 9월 20일에 공개된다.

공모전 총 상금은 2,590만원으로 성인부 대상 1명에게는 환경부 장관상과 상금 500만원을, 학생부 대상 3명에게는 환경부장관상과 문화상품권 50만원이 각각 수여된다.

유정선 국립생물자원관 전시교육과장은 “제11회 자생 동·식물 세밀화 공모전을 통해 많은 사람들이 다양한 우리 자생생물을 직접 관찰해 볼 수 있는 기회가 되기를 바라고, 더불어 좋은 작품들이 접수되어, 국민들이 생물다양성의 가치와 소중함을 깨닫게 되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