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귀포시, ‘쓰시본’쓰레기 줄이기 캠페인 전개
상태바
서귀포시, ‘쓰시본’쓰레기 줄이기 캠페인 전개
  • 김태홍 기자
  • 승인 2017.09.26 11:4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귀포시 '쓰레기 줄이기 시민실천 운동본부(본부장 장명선, 이하 쓰시본)'는 올해 4분기 활동계획 토론회를 26일 시청 대회의실에서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번 토론회에서는 하반기 '쓰시본' 활동상황을 뒤돌아보고 올해 남은 4분기 추진사업에 대해 논의, △본부장 인사말, △쓰시본 활동상황 설명, △4분기 운영계획 보고 순서로 진행했다.

이번 토론회에서는 내달 10일부터 전면 시행되는 △요일별 배출제 위반자 과태료 부과기준에 대한 홍보, △요일별 배출제의 안정적인 정착을 위해 위원들이 개별적으로 소속된 단체를 통해서도 많은 홍보를 당부했다.

또한 깨끗한 서귀포시 만들기를 위해 추진하고 있는 쓰레기 줄이기 3‧5‧7프로젝트의 범시민 운동 확산을 위해 토론회 종료 후 중앙로터리 일원에서 △쓰레기 분리배출 및 요일별 배출 홍보물 2,000장 △음식물 줄이기 실천 방법이 적힌 요술행주 및 물티슈 각 1,000개씩 배부 △상가 및 사무실 등에서 벽면에 붙여서 이용할 수 있는 홍보 포스터(A3사이즈) 1,000장을 배부하며 쓰레기 줄이기 실천 캠페인을 전개했다.

장명선 쓰시본 본부장은 “정기적인 회의를 통해 다양한 의견이 제안되고 제안된 아이디어가 시책화되는 등 서귀포시 쓰레기 줄이기를 위해 선도적 역할이 조금씩 성과를 내고 있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캠페인을 통해 쓰레기 줄이기 실천에 시민들이 관심을 가질 수 있도록 하여 쓰레기 줄이기 실천이 범시민 운동으로 확산될 수 있도록 더욱 노력하는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