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도, 가파도 카본프리 아일랜드 섬 구축
상태바
제주도, 가파도 카본프리 아일랜드 섬 구축
  • 김태홍 기자
  • 승인 2012.01.25 11:1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주도는 가파도를 탄소 없는 섬 육성사업 일환으로 가파도 가로개선 및 색채시범사업을 본격 추진한다.

이를 위해 제주를 찾는 내․외국인 탐방객들에게 섬속의 섬 가파도를 새로운 경관테마로 구축해 관광명소로 육성해나갈 계획이다.

주요사업으로는 가파상동과 마을회관간 1km구간에 돌담정비, 안내간판정비, 가로시설물정비등을 실시하고 건물도색은 가파도 가구 전수조사를 통해 탐라문화와 제주전통의 색채를 가미한 도색사업을 전개한다.

도는 가파도 올레길 주요도로변에 대한 제주전통과 역사가 살아 숨쉬는 테마가 담긴 독특한 돌담정비를 통해 올레길을 찾는 탐방객들에게 가파도만의 갖는 특성으로 추진하게 된다.

우선, 주민의 의사가 반영될 수 있도록 주민설명회 개최 및 경관협정을 체결하고 디자인계획 등 사업용역 발주를 통해 WCC세계자연보전총회를 시발점으로 제주를 찾는 내․외국인들에게 품격높은 가파도 색채시범사업을 추진한다.

또한, 2012년 세계자연보전총회시 참관코스로 구축해 탄소제로(ZERO)섬 홍보에도 기여하게 된다.

제주도는 앞으로 가파도는 대표적인 제주올레길, 탄소 제로섬, 으뜸경관을 가미한 디자인마을로 육성, 브랜드와 테마가 깃들어 있는 품격 있는 섬속의 또 하나의 섬으로 육성해 나갈 계획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