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과원, 해양수산생명자원 관리기관 워크숍 개최
상태바
수과원, 해양수산생명자원 관리기관 워크숍 개최
  • 고현준
  • 승인 2023.11.11 16:0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해양수산생명자원 활용사례 및 기관 운영성과 공유

 

 해양수산부 국립수산과학원(원장 우동식, 이하 수과원)은 지난 9일 부산롯데호텔에서 해양수산생명자원을 관리하는 기관의 역량 향상 및 운영 활성화를 위해 ’2023년 해양수산생명자원 관리기관 워크숍‘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번 워크숍에는 해양수산부, 국립수산과학원 및 국립해양생물자원관을 비롯 28개 수산생명자원 및 해양생명자원 기탁등록보존기관의 연구책임자 등 80여 명이 참석했다.

 

이날 워크숍의 주요 내용은 △해조류 유래 주름개선 소재 및 유도만능 줄기세포 촉진제 기술(모상현 대표, ㈜바이오에프디엔씨), △배양육 산업현황과 지속가능한 생산기술(구욱재 최고운영책임자, ㈜씨위드), △해양생명체 모사를 통한 해양 이산화탄소 포집기술(황동수 교수, 포스텍), △AI기술 활용 항암작용 기작연구(한윤희 이사, ㈜엔솔바이오사이언스) 등 최신 활용사례에 대한 발표와, 해양갈조식물, 해양균류, 해조해초류자원 기탁등록보존기관의 운영현황 및 연구성과 소개가 있었다.

김종현 국립수산과학원 양식산업연구부장은 “이번 워크숍을 통해 우수한 연구성과를 공유하고 확산시켜 나감으로써 해양수산생명자원이 가지고 있는 가치의 중요성과 활용 방안에 대한 공감대를 넓힐 수 있는 계기가 되었다”며, “앞으로도 관계 기관 간의 협력을 더욱 강화하고, 해양수산생명자원의 확보와 활용지원을 위해 적극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